유럽 3대 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5-16 - 유럽축구 가이드북
장원구 외 지음 / 북카라반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그것은 신의 손이었다..."

 

1986년 멕시코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의 대결...

이경기에서 불세출의 축구신동 디에고 마라도나는 헤딩슛으로

결승골을 넣어 아르헨티나승리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지만

그것은 <신의 손>이었다는걸 나중에 고백하기도해서 널리 

인구에 회자되곤했었다...

 

아무튼 그당시에 마라도나가 그라운드에 몸을 풀고 나오기만해도

그압도적인 카리스마에 상대팀선수들이 주눅이 들곤했다.

 

근데, 장원구, 박문성, 김현민, 박찬하 등 축구전문가들께서 저술

하시고 <북카라반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유럽 축구 3대 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5-2016>을 읽어보니 무엇보다도 16쪽에 걸쳐

마라도나와 리오넬 메시의 비교내용이 눈에 쏙들어왔다...^^*

 

메시의 돌풍도 요즘 세계를 뒤흔들고있다.

2009년과 2015년 두차례나 트레블을 달성했고 프리메라리가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꾸준히 득점왕경쟁을 벌이고있으며

발롱드르를 무려 4차례나 수상하기도한 현재 세계최강의 클럽팀

FC 바르셀로나의 간판스타중의 최고스타이다.

 

그런데, 이책에서는 득점력, 슈팅기술, 드리블, 패스, 직접프리킥,

대표팀과 클럽, 전문가의견 등을 다각도로 실어 심층비교분석해

흥미를 끌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마라도나와 메시의 비교분석내용을

가장 흥미롭게 읽었다...^^*

 

<유럽 축구리그에서 뛰고있는 우리선수들현황>


1)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석현준(비토리아 세투발)
2) 영국 프리미어리그 : 기성용(스완지시티), 손흥민(토트넘),

윤석영(퀸즈파크레인저스)
2) 독일 분데스리가 : 구자철, 박주호(마인츠05), 지동원(아우크스

부르크), 김진수(호펜하임), 류승우(브라운슈바이크),

박정빈(카를스루에)


2015년 12월현재 유럽리그에서 뛰고있는 한국선수들이 자그만치

10명이나 되다니 나는 가슴이 뿌듯해졌고 믿음직스럽기만 했다.

특히, 손흥민선수는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시 이적료만

약 40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올려 역대아시아선수들중 이적료

1위를 마크, 팬의 한사람으로서 감개무량하지않을 수 없었다.


따라서, 이책에서는 특히, <유럽파 코리안리거의 근황과 분석>

물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의 FC바르셀로나, 레알 마드

리드 등 20개팀,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널 등 20개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의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등 18개팀 등 <유럽 축구 3대 리그 58개팀 전력

분석코너>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어 아주 잘읽었다...^^*

 

또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의 리오넬 메시, 호나우두,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루니, 제이미 바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의

로베르트 레반돕스키, 피에르-에머릭 아우바미양 등 총980명에

이르는 각 리그선수들의 포지션 항목별 랭킹 & 선수별 슈팅 및

득점 위치, 각 리그별 시즌전망까지 432쪽에 걸쳐 자세히 소개해

놓아 아주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유럽축구3대리그 팀별현황과 980명에 달하는

선수들의 프로필 글고 올시즌전망까지 알고싶으시다면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기성용, 손흥민, 윤석영, 구자철, 박주호, 지동원 등...

우리 한국선수들이 이번 시즌에도 유럽리그들을 평정하며

종횡무진 활약하게되길 두손모아 기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