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 - 별난 지점장의 간절한 도전, 통쾌한 성공
이인태 지음 / 리안메모아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1. 무슨 일을 하든 준비를 철저히 하라!

2. 같이 일할 사람을 모을 때는 꿈을 가진 혁신적인 사람들을 선발하라!

3. 같은 업종에서는 누구도 해보지않은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을

생각하라!

4. 자신에게는 높은 도덕성을 적용하고 남에게는 관대하고 친절한

기준을 적용하라!

 

나는 이인태 (주)리안토탈대표께서 저술하시고 <리안메모아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를 잘읽었는데

그중에서도 저자께서 전국의 영업지점장들이나 자영업사장들께 전하고

싶은 4가지사항을 제시하신걸 읽고서 특히더 공감이 되었다.

 

저자께서는 대기업연구소 두곳, 제일모직 인사팀, 삼성자동차연구소

등에서 근무하다가 삼성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영업지점장

으로 활약한 후 영업총괄임원을 역임하기도 하셨는데 영업지점장시절,

자동차 최다판매량 전국 1위지점, 월 292대 판매 등의 진기록까지

록하셨던 적이 있으셨던 입지전적인 인물이시다.

 

이렇게 영업지점장시절포함해서 29년간 회사생활을 하시면서 겪으셨던

주옥같은 경험담들을 315쪽에 달하는 이 한권의 책으로 들려주셨는데

읽어가는 족족 이해가 되었다...^^*

 

사실 내가 육군학사장교로서 소위임관후 28사단 무적태풍부대에서

보병소대장으로 복무후 공채시험을 거쳐 입사한 최초의 회사가

자동차회사였다. 그곳에서 일반사무직사원으로 근무했기에 자동차

영업세계는 잘알고있었다.

 

자동차영업의 세계는 정말 그어떤 업종보다도 더 치열하기에

나는 이책에서 저자께서 말씀하시는 이야기들이 가슴속으로 쏙쏙

들어왔다...^^* 

 

‘주인의식’을 가진 지점장
‘소통’과 ‘인간 존중’을 실천하는 지점장
지속적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는 지점장
‘가진 것’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지점장...

 

나는 <리안메모아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

으로 해결하다>를 읽다가 <성공하는 지점장 유형 4가지>로

위 네가지를 언급하고 계시는데 역시 전적으로 공감이 갔다.


저자께서는 29년간 회사 생활을 하시면서 기술개발 엔지니어, 인사

관리자, 영업지점장, 조직 커뮤니케이션 담당임원, 전사 물류담당

임원, 영업 총괄임원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거치며 꾸준히 높은
성과를 거두셨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영업지점장으로 활동시에  자동차

최다판매량 전국 1위지점의 성과도 거둔 진기록도 거두셨던 말그대로

최고의 영업매니저가 아니셨나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이책을 통해 영업지점장이나 자영업으로 성공

하기위한 기본적인 영업마인드와 영업성공노하우를 잘알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영업지점장들은 물론 매니저입장, 오너입장에서

사업을 꾸려나가실 자영업사장님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나니 이책의 제목그대로 이행한다면 영업에 관한한

이세상에 해결되지못할 일은 없을거라는 생각도 들었다...

 

머리로 부딪치고 가슴으로 해결하다...

 

그러한 마인드와 비전의식으로 살아간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