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2017 개정판) - 경쟁자 넘치는 G마켓 대신 3억 명 회원 아마존을 잡아라
장진원 지음 / 라온북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상품매입가 + 해외배송비 + 목표마진 = 판매가

판매가/원달러환율 = 달러환산 판매가

달러 X (판매수수료 +페이오니아 수수료 + 반품률) = 수수료지불전

판매가(단위 : 달러)

수수료지불전 판매가 + 총수수료 = 최종판매가"

 

나는 장진원프로 글로벌 셀러이자 강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를

꼼꼼이 읽다가 세계최고의 오픈마켓인 아마존닷컴에서 대체 내가

판매할 수 있는 품목이 어떤 경로들을 거쳐 최종판매가가 결정될

수 있는지 궁금했다. 그런데, 윗글을 통해 최종판매가가 산정되는

경로들을 알게되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글고 이책에서는 아이템선정에서부터 상품등록전략, 셀러퍼포먼스

관리, 10억버는 아마존 판매전략 등을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친절히 설명해주어 10억버는 노하우를 아주 잘알 수 있게 해주었다.

그에따라 철저히 준비만 한다면 아마존에서 내가 물건을 팔아 이윤을

남기는 것도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되었다...^^*

동시에 자신감도 생겼다...^^*

 

"시장에서 통하는 아이템을 찾아내고 가격 설정하는 법부터 고객
만족도는 높이고 반품률은 줄이는 상품 사진과 설명 등록 노하우,

판매 상품에 따른 배송업체 선정법, 매출을 극대화하는 FBA 활용

전략, 단골을 만드는 판매자 평판 관리까지, 아마존에서 10억 매출

올리는데 필요한 모든 지식과 전략이 녹아 있다...^^*

 

나는 <라온북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아마존 지금 해야 10억 번다>

에서 특히, 윗구절에 깊은 공감을 느끼기도 하였다.


나는 국내오픈마켓에도 관심이 많아 그전부터 시장조사라든지

국내 오픈마켓의 특징 등 정보들도 조금씩 수집해오고있다.

근데, 정말 이책을 읽어보니 국내 오픈마켓이 포화상태이고 그러한

레드오션에 비해 아직은 블루오션인 <아마존>에서 월 매출 1억

이상씩 올리시고 강사로도 활동하시며 수많은 아마존 프로셀러들의

빛과 소금이 되시는 장진원프로 글로벌 셀러님의 아마존에서의

성공노하우 이책을 통해 잘깨닫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연 3억명회원이 포진하고있는 아마존에서는

어떤 전략과 계획을 갖고 접근해야하는지 잘 설명해주는 참으로

유익한 책이었다...^^*

 

시실 국내에는 G마켓, 11번가 등 많은 오픈마켓들이 있지만 국내

시장은 불과 3천만명을 상대로 판매를 해야하지만 아마존은 자그만치 

3억명을 상대로 판매를 하기에 10배가 넘는 큰시장이다.

 

국내창업의 98%가 국내창업이고 또 나날이 오르는 임대료와

관리비도 무시못할 금액들이 나가기에 우리나라 자영업자 10명중

6명은 월수입이 100만원미만이라고 한다.

 

그런 면에서 미국법인등록하지않고  미국계좌만 하나 만들면 되는

아마존...

입점비용없고 판매수수료도 국내 오픈마켓과 거의 차이없는 아마존...

우리나라에 부가세와 소득세신고하는거 외에는 미국에 세금낼

필요없는 아마존이기에 나는 아마존에 더욱 흥미를 느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이 무엇인가 그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여

아이템선정을 잘하고 아마존에 진출한다면 뜻밖에 대박도 떠뜨려

고소득도 올릴 수 있다고 생각되기에 나도 아마존에 무척 흥미가

가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의 정독을 계기로 앞으로 아마존에 좀더 관심을

기울이고 많은 정보들도 더 수집해서 언젠가 한번 도전해보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것은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라자다, 큐텐, 타오바오 등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글로벌셀러이자 강사이신 장진원저자의 이책을

통해 더욱 확실히 알게되었다...

 

이책을 읽고 가장 강렬하게 남아있던 다음의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세계최대 네트워크장비회사인 시스코의 CEO인 존 체임버스가 

이야기했던 다음의 말씀이...

 

"10년뒤 미국근로자의 34%가 프리랜서로 일하게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