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11월호 - 취업.면접 무료 동영상 제공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국사교과서 국정화!

 

이것이 요즘 국가적 이슈가 되고있다.

근데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출간된 <최신 이슈&상식 11월호>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줘서 나는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의

찬반의견을 잘파악할 수 있었다.

 

그런데, 두당의 찬반양론을 꼼꼼이 읽어보니 지금 이상황에서 우리

나라가 국사교과서 국정화추진이 시급한 문제인가!

꼭 국정화시켜야하는가!

이것이 경제회복이나 국민안전대책 강구 등의 문제들보다 더 시급한

문제인가!

정말 박근혜정부의 심사는 고약하고 후안무치한 정권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즉, 이책 <최신 이슈&상식 11월호>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꼼꼼이

읽어보니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일을 대한민국 수립일로

변경시켜 <건국절>로 하고 대한민국헌법에도 나와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계승>을 부정할려는 아주 나쁜 계략이 숨어있다는걸

느낄 수 있었다...

 

그리하여 독립운동을 축소하고 민족반역과 친일만행은 어쩔 수

없었다 글고 일본때문에 우리가 철도도 놓여지고 발전된 면도

많았던게 아니냐 쌀을 강탈당한게 아니라 일본에 수출한거다

이렇게 왜곡하고 미화할게 뻔하다...

 

또한, 민족의 영도자 백범 김구선생을 뉴라이트세력들의 논리대로

<테러리스트>로 규정하고 1950년 한국전쟁을 초래하고 전쟁발발

이틀후인 6월 27일 일본망명을 타진했던 국민사기꾼 이승만을

<국부>로 추앙할려는 음모가 있다는건 지나가던 열살짜리 애도

다아는 계략이다...  

 

그런데, 새누리당과 이정부는 해괴한 논리로 괘변을 일삼고있다.

또, 보수단체에 자금주고 인력동원하면서 열심히 국정화찬성을

주도하고있다...

 

게다가, 이명박의 미디어법통과로 출범된 종편 TV조선, 채널A,

MBN 등에게 연일 국정화찬성방송을 내보내고있다. 
 정말 종편은 전파낭비, 국민여론조작 등 저급방송의 역할을 하고

있어 온국민이 종편재심사시 다 탈락되길 바랬는데...

따라서, 조중동과 종편은 허수아비언론들, 새누리당 앞잡이들에

불과하다. 이번 국사교과서 국정화도 미래의 유권자들인 10대들을

주입식 역사왜곡교육으로 세뇌시킬려는 간교한 술책에 불과하다!

 

그런데, 최몽룡의 사퇴를 보며 이 국사교과서 국정화는 초장에

파토가 낳고 결국은 실패하리란건 명약관화한 일이다...

 

이런 의미에서 국회의원선거이건 대통령선거이건간에 선거에서

투표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최신 이슈&상식 11월호>에서 이에 대해 아주 자세히 설명

해줘서 이해가 잘되었다...^^*

 

글고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월간상식서적의

바이블>인 <최신 이슈&상식>은 기업체 상식시험을 준비하고있는

취업준비생들은 물론 상식매니아들에게 <바이블>과도 같이 정평

있는 책으로서 상식월간지의 독보적인 초베스트셀러라고 들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난달에 일어난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제반사항들에 대한 이슈와 상식들을 다 알 수 있어 더욱 정평이

나있기에 나는 사실 이책의 출간일인 매월 25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번 11월호에도 전국민적 이슈로 번지고있는 국사교과서

국정화, 흡연 경고 그림 내년 12월부터 의무화, 화성에 ‘물 흐른다’

강력한 증거발표 등 당야하고 알친 기획상식들로 가득차있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이책을 읽으면서 흡연경고 그림은 정말 금연하고싶을 만큼 처참한

사진이나 그림들이 실리길 기대하게 되었다.

글고 나사가 화성에 ‘물 흐른다’ 강력한 증거를 발표했다는걸 읽고서는

문득 얼마전 맷데이먼주연영화로 관람했던 <마션>이 생각나기도

하였다... ^^*

 

글고 이번 11월호는 그어느때 보다도 알찬 기획과 빠짐없는 이슈와

상식들 게재로 더욱 흥미롭게 읽었다...^^*

 

읽으면서도 맞아 이런 일이 있었지라며 회고되기도하였고 참

지난달에도 다사다난했던 한달이었구나 바로 그걸 깨닫기도 하였다.

 

또한, 나는 요즘 고전에도 무척 관심이 가는데 그런 면에서 박제희

교수의 <3분고전>도 흥미있게 읽었다.

이번 11월호에는 노자의 도덕경과 맹자에서 나오는 한자성어가 참으로

가슴깊이 와닿았다...

 

그래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말고 나를 이기는 진정한 사람이 되자고

다짐하기도 하였다. 글고 미술에도 관심이 많은 나에게 <그림속에

숨겨진 역사읽기>코너에 나온 피터 브뤼겔의 명화 <바벨탑>은

신선한 의미로 다가왔다...^^*

 

인간의 끝없는 욕망과 탐욕을 이야기한 이그림에서 그의 세밀한

묘사기법에 감탄하기도 하였다.

 

아 그래서 이번 11월호도 넘넘 흥미롭게 잘읽었다...

 

요즘에 나는 솔직히 <최신 이슈 & 상식 앓이>를 하고있다.

매달 15일정도가 되면 아 언제나 <최신 이슈 & 상식>의 출간일인

25일이 다가오나 무척 기다려지기 시작한다...^^*

 

약 200페이지 가까운 이책에 다음 12월호도 어떤 알찬 내용들로

가득찰까 기대가 된다...^^*

 

그리하여 이책은 시사상식시험을 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지난 달에 일어난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최신 이슈와 상식들을 다시 회고하고싶어하시는 일반인들께서도

매달 사보신다면 최신 이슈와 상식에 관한한 그어느 누구에게도

뒤쳐지지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아 난 이제 또 기다려진다...

<최신 이슈 & 상식> 12월호가...

 

2015년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송년호가 또 어떤 이슈와 상식들로

찾아오게될지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