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 축구 영웅이 된 작은 소년 꿈을 향한 슈팅 1
예프테 다르스키 지음, 이성모 옮김 / 다봄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증상 : 키가 안나자게됨, 체중감소, 뼈의 무기질밀도의 감소,

지방의 증가, HDL LDL 감소, 근육감소, 신혈장유량의 감소,

세포외액의 감소... 

 

치료방법 : 약물투여...

             매일 소마토트로핀이라는 성장호르몬주사를 맞아야함... 

 

나는 예프테 다르스키작가께서 저술하시고 <다봄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메시 축구영웅이 된 작은 소년>을 읽다가 메시가 11살때  

의사로부터 <성장호르몬 결핍증>을 앓고있다는 충격적인 판정을

받았다는데 놀라움을 금치못했다.

 

<성장호르몬 결핍증>은 위와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치료방법은

매일 주사를 맞는 호르몬치료가 유일한 길...

그것도 매일밤 자기전에 바지를 걷어올리고 주사기를 자신의 양쪽

허벅지에 꽂아야했는데 11세소년이 이를 견뎌야하다니...

어린 메시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일이었을 것이다...

 

게다가, 매달 200만원이나 드는 메시의 치료비는 아버지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벅찬 금액이었다. 소속팀인 뉴웰스도 마찬가지였고...

 

그러나, 바르셀로나의 카를레스 렉사흐기술이사는 메시를 테스트

한후 그의 천재적인 재능을 알게되었고 급박했던 상황에서 마침

테니스 클럽의 작은 레스토랑의 테이블위에 있던 냅킨위에 이렇게

적고 사인을 했다.

 

"나, 카를레스 렉사흐는 어떠한 반대가 있더라도 리오넬 메시를

영입할 것입니다..."

 

와~ 바로 이순간 21세기 최고의 선수는 바르샤에 입단하게되었고

그후 팀에 위대한 영광을 안겨주게된다.

그리하여 이 냅킨계약은 역사상 가장 비싼 냅킨으로 남게되었다...

 

그후 메시는 3년간 꾸준히 호르몬치료를 받았고 마침내 169cm까지

키가 자랄 수 있었으며 이윽고 바르셀로나를 세계최강의 클럽팀으로

우뚝서게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우게 된다.

 

드디어, 작년에 있었던 2014 브라질월드컵 결승...
독일과 아르헨티나가 결승에서 만나 마침내 우승컵을 놓고 격돌하게

되었다.
그 경기에서 나는 당연히 아르헨티나를 응원했다.
그이유는 딱한가지...
아르헨티나대표팀에 내가 응원하는 선수 <리오넬 메시>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책을 읽고서 메시가 어렸을때 키가 자라지 않는 희귀병인

<성장 호르몬 결핍증>을 앓았다는데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 키가 자라기위해 그 어린 나이에 매일 자신의 양쪽허벅지에

주사를 놔야했다니...
나는 솔직히 이책을 읽기전까지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몰랐다.
그저 다른 여느 선수들처럼 순탄한 선수생활을 한줄로만 알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전적으로 노력과 땀의 결정체인 메시의 축구인생을

이한권의 책을 통해 넘넘 잘알 수 있게되었다.

글고 메시가 더욱 위대해 보였다...

 

국제축구협회 신인상

UEFA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프리메라리가 최우수선수상, 공격수상

FIFA 클럽월드컵 MVP

FIFA 발롱도르상

UEFA 유럽 최우수 선수상

ESM 골든슈...

 

메시는 각종 상을 휩쓸었고 소속팀 바르셀로나 역시 세계축구역사상

전무후무한 클럽 대기록들을 세우게된다...

 

아 나는 이책을 통해 인간 리오넬 메시가 걸어왔던 축구인생길을

알 수 있게되어 참으로 뜻깊게 생각되었다.

 

솔직히 이책을 읽기전까지 메시는 순탄하게 축구선수로서의 길을

걸어왔던 선수라 생각되었는데...

이에 비해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웨인 루니, 바르셀로나의 네이마르, 수아레스 등은 참으로 평탄하게

선수생활을 해왔던게 아닌가 생각될 정도였다...

 

2014~2015시즌 프리메라리가, 챔피언스리그, 국왕컵을 석권하여

트레블을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세계최강으로 군림하고있는

바르셀로나...

몇년째 세계최고의 성적을 보이고있는 최강의 명문팀 바르셀로나의

정점에는 바로 리오넬 메시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리오넬 메시에 대해 더욱 잘알게해주었다.

글고 메시선수를 통해 배울건 배워야한다 그를 타산지석으로

삼고 열심히 살자는 각오도 다지게한 참으로 훌륭한 책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메시선수의 팬분들은 물론 장래 축구선수를

꿈꾸고있는 분들 또 스페인축구에 대해 알고자하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리오넬 메시...

 

그가 펠레, 마라도나, 요한 크루이프, 플라티니, 에우제비오,

뮐러를 뛰어넘는 최고의 선수로 아로새겨지길 두손모아

빌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