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암 치료의 기적 - 서양의학에서 포기한 암 환자에게 주는 마지막 희망
호시노 에쓰오 지음, 조기호 옮김 / 리스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영화배우 장진영 만 37세의 나이로 위암으로 사망!

 

가수 길은정도 만44세의 나이에 직장암으로 사망!

탤런트 김자옥 대장암전이 폐암합병증으로 사망!​

가수 최헌 식도암으로 사망!​

삼성그룹 이병철전회장 폐암으로 사망!

그외 김자옥, 이남이, 유채영, ​조미미, 조경환, 최동원, 앙드레 김,

백남봉, 임윤택 등도 암으로 사망! ...

 

나는 이렇게 사회적으로 유명인사들이나 연예인들이 암으로 사망하는 

소식을 듣게될때에 여러가지 생각이 든다.

그것은 아무리 나이가 젊어도 혹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암은 피해갈

수가 없는 무서운 병이라는 것이다.

 

삼성그룹 이병철전회장이 돈이 없어서 폐암에 굴복했겠는가!

그건 아닌 것이다.

그아들인 이건희회장도 1999년 폐암수술후 호전되었지만 심근경색

으로 쓰러진후 지금은 사경을 헤매고있는걸 보면 참 암의 유전적

요인과 다른 병으로의 악화도 이렇게나 무섭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그러던차에 나는 호시노 에쓰오박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리스컴>에서 펴낸 이책 <한방 암치료의 기적>을 읽고서 <꿩잡는게

매>라고 암에 걸렸어도 치료시키기만 하면 되므로 바람직한 암치료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되었다...

 

 

75,334명...

 

위숫자는 우리나라에서  2013년 암으로 사망한 사람의 숫자이다.

이는 2013년 총사망자수의 28.3%에 달해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암은 한때 선고받으면 그것이 곧 사망선고로

간주되던 시기가 있었다.

 

물론 지금은 암도 조기에 발견하기만 하면 조기치료로 사망률이

예전보다는 많이 낮춰졌지만 암은 예나 지금이나 무서운 질병으로

보고있다...  

 

 

 "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물 섭취 요령
몸의 컨디션을 좋게 하는 운동법
의식적으로 시행하면 좋은 호흡법
암에 효과적인 건강기능보조식품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온열요법
종교는 암 치료의 마지막 한 수..."


나는 <도서출판 리스컴>에서 펴낸 이책 <한방 암치료의 기적>

정독했다. 그런데, 특히 <암과 싸워 이기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라는 장에서 위 6가지 요법을 제시하고 계셨는데 참으로

탁월한 방법들이고 공감되는 내용들이었다.

 

그것은 요즘 서양의술에 의한 수술, 방사선치료, 항암요법이 각종

부작용을 낳아 수술을 마쳤음에도 다시 재발하기도 하는 일이

비일비재한 일이 되고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일례로 <방사선치료>만 하더라도 암세포만 공격해 사멸시켜야하는데

이건 멀쩡한 정상세포들도 함께 공격해 사멸시키는 부작용을 낳고

있기도 하다

 

물론, 기본적인 서양의학의 시술들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몸의

흐름을 좋게 하는 한방치료와 자연대체요법, 보완요법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치료한다면 암세포들을 사멸시켜 궁극적으로

완치될 수도 있다고 본다.

 

따라서, 이책에서 제시하고있는 한방 암치료의 효과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도 잘알 수 있게되어 반드시 서양의학에 의해서만 고칠 수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이제 암치료만 하면 되기에

전통적 서양의학요법과 한방 암 치료의 유기적 치료가 긴요하다

생각되었다.

 

나는 위 6가지요법들중에서도 특히, 식이요법에 주목하게되었다.

호시노 에쓰오박사님께서는 암환자에게는 절대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음식을 섭취할 것을 권유하고있다. 암환자 대부분이 저체온증

이기에 면역력도 약화되고 치료효과도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이 저체온증을 개선하기위한 방법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을 먹어야한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이 갔다.

날것이나 찬것보다는 익힌 것, 따뜻한 것을 주로 먹어야한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이 갔다. 또한, 식사시 단백질은 풍부하게 탄수화물,

지방은 조금만 먹어야한다는 의견에도 공감이 갔다.

 

글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온열요법으로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가슴까지 담그고 20~30분간 천천히 몸을 데우라는 반신욕법을

제시하고있어 고개를 끄덕이게도 하였다.

아 반신욕이 이렇게나 좋은거구나 다시금 깨닫게되었다.

 

또한, 이책에서는 한방치료로 제2의 인생을 맞이한 19인의 사례와

이에대한 저자의 코멘트까지 있어 한방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닫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암환자와 그가족들은 물론 암의 예방과 치료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암...

 

이는 결코 불치의 병이 아니다.

서양의학과 한방이 접목되서 병행치료한다면 분명 효과적인

암치료가 될 수 있겠다는걸 이책을 통해 확실히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