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 교양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치.외교.경제.사회.문화 상식 대기업.공사공단.언론사 취업 대비 필독서!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조용한 살인마, 보이지않는 공포!"

 

나는 (주) 시대고시기획의 시사상식연구소에서 펴낸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을 읽어나가다가 <미세먼지>파트에서

소제목인 윗글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다.

 

사실 지난 한주는 한반도전역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자욱했다.

지난 주 어느날 원효대교를 차로 건너가는데 저멀리 LG 트윈스빌딩은

물론이고 맞은편의 63 빌딩도 미세먼지로 가득 덮인 모습이 눈에

확들어왔다. 이렇게 뿌옇게 보이는 건물들을 보며 참으로 암울한

생각만들뿐이었다.

 

우리나라의 가을하늘은 파랗고 청명한데 이거 정말 박근혜도 중국

정부에 항의단도 보내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지 하루이틀도

아니고 큰일이다.

고작 방지책이 물많이 마시고 외출을 삼가하고 부엌창문 닫고

방진마스크 쓰는거 밖에 없으니 이거 앉아서 당하는 꼴이다~~

근데, 심각한건 초미세먼지가 1급 발암물질로서 호흡기통해 인체내로

유입되면 절대 씻겨내려갈 수 없고 흡착된다니 이거 인체에 치명적인

폐렴, 기관지염, 중이염, 후두염, 천식, 비염은 물론이고 종국엔 <폐암>

의 원인도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무튼 이책을 통해 미세먼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어 넘넘

좋았다.

 

근데,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내는 각종 상식서적들은 대한민국

취업상식계를 석권했다고 생각된다. 매월 25일이면 출간되는

<최신 이슈 & 상식>도 매월 일어나는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과학까지 망라해 빠짐없이 알찬 설명을 해주는 책들로 정평이

나있고 또한, 똑소리나는 똑시리즈 상식서적들과 각종 단행본으로

나오는 상식서적들도 굉장한 호평을 받고있는 상식서적들로 익히

알고있다.

 

그러던차에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낸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은 인물, 정치, 국제외교, 경제경영, 사회교육,

문화미디어 등 6개파트 360쪽에 걸쳐 신문에 자주 오르내리는

156개 항목의 상식용어들을 심층설명하여 아주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게다가 관련상식용어들에 대한 해설을 읽고, 관련신문기사를

정독하고, 퀴즈로 마무리하니 그 상식용어들이 뇌리에 깊이

각인되는 효과를 보이는 참으로 효율적 상식서적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을 통해 아마존닷컴의 CEO인 제프 베조스, 애플의

팀 쿡, 힐러리 클린턴, 마크 주커버그, 마윈, 시진핑 등의 인물들은

물론이고 북방한계선인 NLL, 단통법, 전시작전통제권, 깡통주택,

리보금리, 소득공제율, 메르스, 유전자변형, 태완이법, 드론,

사이버망명, 디지로그, 바이오 매트릭스 등에 대해서도 좀더 심층적

으로 잘알게되어 넘넘 유익했다.

 

그중에서도 특히, 연애, 결혼, 출산, 내집마련, 인간관계에다가

꿈과 희망까지 포기했다는 <N포세대>란 뜻은 현재 헬조선, 금수저,

흙수저이야기들이 널리 알려져있어 취업준비생들만 생각하면

씁슬함을 넘어 현사회의 부조리하고 불합리한 세태들이 생각나 더욱

참담한 생각만들뿐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상식과 직무적성시험을 대비하고있는 취업

준비생들은 몰론 요즘 신문은 물론 널리 인구에 회자되고있는

시사상식용어들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마시고

꼭읽어보시라고 권유드리고싶다...

 

시사상식의 세계는 넓고 무궁무진하다.

그런데,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펴낸 이책 <신문으로 공부하는

말랑말랑 시사상식>은 방대한 시사상식들중에서 액기스들만을 망라한

참으로 유익한 책이었다.

 

그리하여  (주) 시대고시기획에서 또 어떠한 시사상식책을 출간하실까

애독자의 한사람으로서 무척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