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日1茶 - 매일 마셔도 좋은 건강 약차
허담 지음 / 다온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우살이차 끓이기>

 

1. 물 1리터에 겨우살이 10g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20~30분간 더 끓인다.

 

<침출하기>

 

1. 말린 겨우살이를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 5~10분간 노릇해

질때까지 볶는다.

2. 찻잔에 볶은 겨울살이 3g을 넣고 뜨거운 물 200ml를 부어 5분간

우린다...

 

와우~ 나는 허담한의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온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1일 1차>를 읽다가 <겨우살이차 끓이는 법>과 <우리는

법>을 읽고서 탄성을 질렀다.

이렇게나 간단한 것을...

 

겨우살이는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질환이나 고혈압에

이용한다고 한다. 또, 근골을 튼튼하게해서 무릎이 시리거나 허리가

아플때에도 좋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그어느 차들보다 이 겨우살이차의 끓이는 법과 우리는

법을 찾았는데 이렇게나 쉬운 거라면 당장 구입해 부모님께 음용해

드리고싶었다... 

 

사실 부모님께서는 양친모두 혈압약을 매일 복용하고계시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하면 혈압이 좀 내려가실까 혈압약을 언젠가는 안드실

수 없는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러던차에 이책을 보니 <겨우살이차>가 혈액순환을 도와줘 혈압

강하에 좋다고해 그방법을 알고자해서 이책을 읽게됐는데 겨우

살이차의 효능과 다려마시는 방법 등을 알게되니 참 간단한거구나

바로 그걸 깨닫게되었다...^^* 

 

구기자, 오디, 오가피, 결명자, 당근, 하수오, 산수유, 구기자, 당귀,
구기자뿌리, 백수오, 생강, 쑥, 익모초, 계피, 당귀,
뽕잎, 여주,
돼지감자, 인진쑥, 국화, 겨우살이, 귤피, 우엉, 연잎, 율무, 메밀,
우엉, 
인삼, 홍삼, 황기, 오미자, 둥굴레, 표고버섯, 차가버섯,
개똥쑥, 오미자, 
무, 느릅나무, 칡, 도라지, 모과, 박하, 감잎,

대추, 영지, 연근...

 

위에 나와있듯이 이책에 나와있는 재료들도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얼마든지 몸에 좋은 90가지 건강약차들을 우려낼

수 있다니 나는 그점이 가장 마음에 와닿았다.

 

건강에 좋다면 지나치게 고가의 약재라도 얼마든지 찾는 우리나라

사람들성향을 볼때에 이 재료들은 주위에 찾아보면 얼마든지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고 값도 그리 비싼 것이 아니기에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재료를 구해 끓여마신다면 분명 몸에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

되었다.

 

또한, 항노화에 좋은 약차, 갱년기 여성 건강과 냉증에 좋은 약차,

생활습관병과 비만에 좋은 약차, 원기와 체력 보강에 좋은 약차,

소화기질환에 좋은 약차, 호흡기질환에 좋은 약차, 정신건강에

좋은 약차 등 7개파트로 나뉘어 약초전문한의사이신 허담한의사께서

체질과 증상에 맞는 90가지 약차들을 처방해주시니 178쪽에 달하는

이책 한권만 있으면 <건강약차>에 관한한 걱정도 덜 수 있다고도

생각되었다.

 

글고 당뇨병에는 돼지감자차와 여주차를 체온 1도 상승에는 생강차를

항노화에는 구기자차와 오디차를 지루성 두피케어와 탈모예방에는

어성초 + 자소엽 + 녹차잎을 머리카락을 검게 만드는데는 하수오차를

위장장애해소에는 울금차를 가래와 기침이 잦고 목이 아플때는

도라지차를 스트레스와 불면증에는 대추차를 여성건강에 가장좋은

차는 당귀차라하니 정말 이책 한권만 있다면 왠만한 병들은 예방할

수 있거나 치료될 수 있다 생각되었다. 이에 이책은 너무나도 좋은

책이고 가정상비 건강서적이라고도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각종 질환이나 건강개선을 위해 약차를 드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물론 건강약차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도 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서 나는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