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직업 콘서트 - 10년 뒤 더 나은 내 일을 위한 꿈결 진로 직업 시리즈 꿈의 나침반 12
고정민 지음, 이명진 그림 / 꿈결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어느 자동차회사에서 기존 광고모델의 계약기간이 만료하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재계약여부를 결정하기위해 이전광고의 효과분석에

들어갔다.

커뮤니티 게시판, SNS 등에서 광고모델의 이름이나 광고문구를

검색해 광고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글고 수집한 자료를

통계프로 그램으로 분석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를 처리한 결과물을 보고서로 만들어내는 일까지

진행하게 된다.

 

그래서, 광고모델이나 광고컨셉에 대한 평가를 엄밀하게하여 광고

모델 혹은 광고대행사의 교체여부를 결정한다.

 

바로 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이 <빅데이터분석가>인 것이다...

 

와~ 나는 고정민 고용노동부주무관께서 저술하시고 <꿈결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미래유망 직업콘서트>라는 책을 읽어나가다가

평소에 무척 궁금했던 <빅데이터분석가>에 대한 설명을 읽고

아 <빅데이터분석가>는 이런 일을 하시는 분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스마트그리드통합운영원, 빌딩정보모델링전문가, 도시재생전문가,

지능로봇연구개발자, 소셜커머스 품질관리자, 방송콘텐츠 마케팅

디렉터..."

글고 나는 이책을 읽어보다가 위 직업군들처럼 와 어떻게 앞으로

10년전후로 나타날 직업들이 그 명칭에서부터 첨단과 하이클라스를

걷는듯한 명칭들인지 깜짝 놀랐다.


이책을 읽으니 현재는 이러한데 미래는 어떻게 변하게될지 트렌드도

알 수있게되어 넘 좋았다. 또한,  정말 <100세시대>를 맞이하여 과연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평생직업으로 삼을 수 있을지 그경향도 알 수

있어 무엇보다도 좋았다.

  
글고, 세상은 시시각각 변화하고있기에 트렌드와 사람들의 취향과

호감가는 대상들에 대해 틈틈이 알게된다면 시대에 뒤쳐지지않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따라서, 고용노동부 주무관으로 근무중이시며 다양한 직업소개

활동을 하시는 전문가께서 저술하신 책이기에 이책 더욱

신뢰감이 들었고 이책에서 소개된 56가지의 직업세계들만 알아도

어느 정도는 <미래직업세계>에서 어떤 직업들이 각광을 받을 수

있을지 감을 잡을 수 있어 넘넘 좋았다.

 

특히,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이 우리사회에 동화될 수 있게 돕는 관계

전문가인 <다문화 코디네이터>, 두뇌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두뇌발달

전문가인 <브레인 트레이너>, 인터넷과 스마트폰게임에 중독된 사람

들을 치료하는 <인터넷게임 중독치료전문가>, 벼랑끝에 몰려 죽음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상담하고 치유시켜주는 <자살예방상담가>,

다양한 직업의 세계로 안내해주고 진로지도해주는 <커리어 코치>,

새롭고 매력적인 사업아이템을 찾는 창업 아이디어 사냥꾼인 <신사업

아이디어컨설턴트>,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전문가인 <소셜미디어

전문가> 등의 직업군들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그리하여 이직업들의 구체적 하는 일과 특징들을 살펴보니 주위

지인들이나 친인척들에게도 소개해드리고싶은 직업들도 있었고

내자신이 사이드잡으로도 해보고싶은 일도 있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10년뒤 미래에는 어떤 직업들이 각광을 받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물론 10대자녀를 기르고계신 학부형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미래를 예견하고 미래를 선도하고 이끌어나가는 사람...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고 미래사회를 리드해나가는 사람...

 

그런 사람들이 21세기에 더욱 요구되는 사람이란걸 이책을 통해

깊이 인식할 수 있어 넘넘 좋았다...^^*

 

10년뒤인 2025년...

그때 우리나라는 글고 이세계는 어떻게 변해있을까...

 

나도 무척 궁금해졌다...

 

그런 면에서 이책이 하나의 예시를 제시해줘 나는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다...

 

그래서 더욱 이사회를 선도하고 이끌어가고 앞장서는 사람이

되고싶었고 그런 마음이 굴뚝같았다는게 이책을 읽고난뒤

나의 가장 큰 느낌이었고 울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