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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세스레터 - 90일 만에 신규고객 100명 창출하는 손편지 마케팅 기술
이용성 지음 / 라온북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사실 나는 예전부터 보험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있었다.
보험이란 자체도 내자신이 아프거나 다칠 경우에 보상이 되는 것이기에
먼저 그상황자체도 안좋은 것인데다가 언제 보상받을지 모르는데
<밑빠진 독에 물붓기>식으로 내 보험료만 낭비되는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들어서이다.
그러던차에 몇년전에 FC로 계시는 아는 친척이 계셔서 어쩔 수 없이
보험을 가입하게 되었고 보험료를 다달이 꼬박꼬박 납입하게 되었다.
그런데, 거기서 실망된 일은 나보다도 손위의 분이시고 또 지리적으로도
나는 서울에 있는데 그분께서는 좀 먼 지방에 계시기에 전화통화외에는
직접 대면하기도 쉽지않은 분이셨다.
아무튼 나는 결국 몇년동안 상품에 대한 문의를 그친척분에게서 보다는
해당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졌다.
그때 내가 생각했던 바는 <역시 보험이란게 아는 분을 통해 들면
뭐 사소한걸 문의드리는거조차 쉽지않은 일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런 의미에서 이용성 피플라이프팀장께서 저술하시고 <라온북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석세스레터>를 읽어보니 역시 세일즈의
요체는 이렇게 본인이 발로뛰는 세일즈라는걸 통감하게 되었다.
또한, 고객의 요구하는 바를 미리미리 캐치하는 일이 중요하고
그런 의미에서 수시로 이렇게 편지를 보내며 고객의 의중과 변화
사항들을 잘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는걸 깨닫게되었다.
그런데, 고객에게 보내지는 편지가 <손편지>로 보내진다~~
이것은 참으로 신선했고 동시에 <고객감동이라는것이 바로 이런거
구나...> 감탄하게 되었다...
그런데, 보험회사 입사초기에 실적을 못내 고민했던 저자는
그 타개책으로 <손편지>를 쓰게되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어느날 자동차세일즈를 하는 후배가 자신에게 <손편지>를
정성스럽게 써보낸데 대해 감동을 받아서이다.
그내용에 감동받은 저자는 그후 <손편지>를 정성스럽게 써서
고객분들에게 보내드렸고 이것이 반응도 좋아 자신을 소개해주시기도
했다고 한다.
이렇게 21세기 글로벌시대를 걸어가고있는 이시기에 이러한
<아날로그적 감수성>이 오히려 21세기를 살아가고있는 현대인들에게
더욱더 어필해서 설득할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한게 아인가 생각되었다...
^^*
그리하여 이책은 보험, 자동차 등의 세일즈맨들은 물론 어떻게하면
내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는 <방법>들도 자세히 설명해준 참으로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지금 세일즈활동에서나 대인관계의 어려움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께는 이책이 <어둠속의 불빛>이 된참으로 좋은 책이라 생각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