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순 씨는 나를 남편으로 착각한다 - 70대 소녀 엄마와 40대 늙은 아이의 동거 이야기
최정원 지음, 유별남 사진 / 베프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이 없어 미안하구나.

따뜻한 물이나 사발면 사가서 국물먹어라..."

 

아~ 이 구절에서 어머님께서 들려주셨던 말씀이 나를 울렸다...

 

나는 최정원님께서 저술하시고 <베프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말순씨는 나를 남편으로 착각한다>를 꼼꼼이 읽어가다가 정말

윗구절에 가슴이 찡했다...

 

아버님이 돌아가신후 이제 70대 어머님께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은

40대 결혼안한 아들...

 

이 두분의 일상사가 정말 정감있게 다가왔다...

티격태격하시며 살아가시지만 알콩달콩 사시는 그모습이 넘넘 인간적

이고 정겨운 모습들이셨다...

 

그런데, 분명 어머님이시지만 어떤 때는 누님같이 또 어떤 때는

정겨운 친구같이 살갑게 대하시는 어머님...

 

나는 시종 이책을 읽으면서 이 어머님이 바로 우리 어머님

이시라는 생각만 뜰뿐이었다...

 

"봄에는 꽃향기로 마음을 향기롭게 만들어주었고, 더운 여름에는
큰 가지로 그늘을 만들어 시원하게 해주었고, 가을에는 푸른 하늘같은

마음으로 맑은 숨을 쉴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고, 겨울에는 난로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

 

나는 <베프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말순씨는 나를 남편으로

착각한다>를 꼼꼼이 읽어가다가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는

소제목속에 있는 윗글을 읽고 그냥 가슴이 뭉클했고 눈물도 났다...

 

아 <어머님>이라는 존재는  이렇게나 위대하고 훌륭한 존재시라는걸

다시한번 새삼 깨닫게되었다.

밤하늘을 보며 눈물 짓는 소녀 같은 70대어머니를 모시고사는

40대 아들...
그는 어쩔때는 어머님을 지극정성으로 모시는 아들이라는 위치를

뛰어넘어 친구같이 대하며 살고계시다니 왠지 찡한 마음이 저절로

들었다~~

 

"아무리 늦은 시간이라도 퇴근한 아들을 위해 두 눈을 부비며 밥상을

차리고, 한정식 집보다 많은 반찬의 도시락을 싸주면서도 국물 없는

한 끼에 미안해하는 변함없는 어머니의 사랑..."

 

윗글에도 마음을 울컥하게 만드셨다...


그리하여 나는 어머님을 모시고사는 최정원님의 따뜻한 이야기들로

가득찬 이책을 보니 지금 나의 어머님을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되었고

더욱 잘모셔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이책을 통해 내자신을 다시 되돌아보게한 아주 훌륭한 책으로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70대 어머니와 40대 아들의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뭔가 따뜻하고 정감가는 우리네

이웃들이 진솔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도 보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한번 꼭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아 정말 우리어머님 아버님께서도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기 바랍니다...

 

책장을 덮으며 나는 나도 모르게 눈가가 뜨거워지는걸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