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 읽기 공부 실천법 - 단번에 활용 가능한 "7번 읽기" 완결판
야마구찌 마유 지음, 이아랑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끼식사시간 20분씩 60분...

목욕 20분...

삿보로에 계시는 어머님과 통화시간 10분...

수면 3시간...

하루 19시간 30분씩 공부...

 

와~ 나는 도쿄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재학중에 사법시험과 1급

공무원시험에 연달아 합격한 뒤 변호사로 활동중인 일본최고 ‘합격의

신’이자 2015년 상반기 화제를 몰고 온 <7번 읽기 공부법>의 저자이신

야마구치 마유변호사님께서 후속작으로 펴낸 이책 <7번 읽기 공부

실천법>...

나는 이책을 읽다가 저자께서 사법고시 구술시험을 향해 한계까지

집중해서 공부했던 2주간의 하루일정 시간배분을 읽고 깜짝 놀랐다.

 

말이 19시간 30분이지...

하루가 24시간인데 19시간 30분이면...
참으로 저자가 한창 공부하실때의 그 투혼이 얼마나 대단하셨는지

새삼 실감이 났다...^^*

 

글고 내생애에 하루 19시간 30분을 공부했던 적이 있었나 돌이켜

보기도 했으나 그런 적은 없었던거 같았다...^^*

 

아무튼 저자분이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는걸 새삼 느꼈다.

 

그런데, 저자께서는 자신보고 <천재>라고 이야기해주는 분들께

어색함과 불편함을 느낀다고 한다.

 

자신은 천재, 준재가 아닌 그저 노력하는 범재일뿐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자신이 이렇게 모든 시험들을 단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7번 읽기 공부법>에 의거해서 반복학습을 한거밖에는 없다고

설명하신다...

 

그런 사실에 나는 더욱 감탄하게 되었다.

 

현대는 정말 치열한 경쟁사회이다... 

입시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크고 작은 자격증시험을 공부하는 직장인까지...


따라서, 누구나 한정된 시간내에 빠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효과적인

공부법을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러던차에 도쿄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재학중에 사법시험과 1급

공무원시험에 연달아 합격한 뒤 변호사로 활동중인 일본최고 ‘합격의

신’이자 2015년 상반기 화제를 몰고 온 <7번 읽기 공부법>의 저자이신

야마구치 마유변호사님께서 후속작으로 펴낸 <7번 읽기 공부 실천법> 

참으로 무척 흥미롭게 잘읽었다...^^*

 

그런데 사실 나이를 먹어갈수록 <학문은 끝이 없다>는 옛선현의 말씀

들이 더욱 실감난다.
<공부는 평생공부>라는 얘기도 있듯이 꾸준히 책읽고 하나라도 더

익혀야 정신건강에도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는 집중력을 높일 방법이 없나 생각해왔는데 이책의 제10장을

보니 <집중력을 최고로 끌어 올리는 법>이 실려있어 이 파트도 아주

유익하게 잘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금 수험공부에 매진하고 계시는 수험생들은 물론

뭔가 슬럼프에 빠져있거나 매너리즘에 빠져 좀처럼 갈피를 못잡고

계시는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해야 목표에 닿을 수 있다는 저자의 다음말씀이...

 

매일하는 공부나 업무는 작은 점에 비유할 수 있다.

그 작은 점을 계속 찍어가는 것이 노력이다.

그러는 사이에 언젠가 작은 점들이 <선>이 된다.

그 선이 닿는 곳에 존재하는 목표를 잃지않도록 노력해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