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9월호 - 취업.면접 필수도서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대표이사에서 해임! ..."

 

한여름의 태양이 따가웠던 지난 7월말...

나는 포털사이트 뉴스를 통해 이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다...

 

아니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자신이 직접 롯데를 설립한 창업주

이고 오너인데 대표이사에서 해임? ...

 

넘넘 깜짝 놀랐고 온 국민들도 충격에 휩쌓였다...

 

근데, 이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긴급이사회를 열어 아버지인

신격호회장이 자신을 포함한 롯데홀링스이사들을 해임지시한데

대해 무효선언을 하고 아버지인 신격호회장을 대표이사에서

해임시켰다는 것이다...

 

예전에 현대그룹 정몽구회장과 정몽헌회장간의 <왕자의 난>을 다시또

보는거같아 온국민들은 눈쌀을 찌푸렸다. 또한, 롯데그룹이 진정한

한국기업인지 의문이라는 분들도 많아지셨다.

 

이렇게 한일양국에서 롯데그룹에 대한 반감이 커지고 불매운동의

움직임까지 일기도 하였다. 

 

이렇게 지난번 <롯데사태>에 대해 이책 <최신 이슈 & 상식 9월호>

에서 4페이지에 걸쳐 잘설명해줘 이사건의 원인과 내막도 잘알게

되었다...

 

(주)시대고시기획출판사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이책 <최신 이슈&상식>

은 월간지인 이책을 정말 한달이라도 거르지않고 보고싶게 만드는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번호에도 정말정말 알찬 내용들로 가득찼다.

 

4페이지에 걸쳐 상세하게 다룬 <롯데사태>에 이어 국정원 해킹의혹

논란, 태완이법 국회본회의 통과, 이희호여사 방북, 손석희 JTBC사장

출구조사 무단사용 기소의견송치 등 굵직굵직한 사회적 이슈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잘다뤄 아주 쉽게 이해되었다...^^*

 

또한, 내년 4월 국회의원선거가 다가오는데 여야가 지금 선거법협상이

난항을 보이고있다.

따라서, 새누리당이 주장하는 오픈 프라이머리에 대한 설명과 새정치

민주연합이 주장하는 권역별 비례대표제에 대한 설명이 잘되있어

잘알 수 있었다~

김무성대표와 문재인대표 정말 선거법협상 잘마무리해 망국적인

지역감정해소와 탁월한 정치인재들이 많이 발탁되는 내년 4월

총선이 되길 기원한다...

 

글고 국정원 해킹의혹논란사건은 정말 국가정보원의 천인공노할

대만행인데 이 이슈도 2페이지에 걸쳐 설명해주셔서 넘 좋았다~

 

상식오픈캐스트코너에서는 <인류우주탐사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었는데 달탐사를 한 아폴로 11호부터 화성탐사를 한

바이킹호, 천왕성, 해왕성을 탐사한 보이저 2호 등도 사진과함께

소개해줘서 참으로 유익한 정보였다~ ^^*

 

그리고 나는 요즘 미술에 심취해있어 <그림속에 숨겨진 역사읽기>

코너도 유심히 보는데 이번호엔 다비드의 <마라의 죽음>이라는 

작품을 덕분에 잘감상할 수 있었고 그 그림에 대한 배경지식도 

알게되어 넘 좋았다.

 

또한, 요즘 <인문학열풍>이 불고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1년간 매월

시리즈로 소개하는 <인문학 길라잡이>코너도 즐겨본다.

이번호에선 <서양인과 비즈니스할때 요정도는 알아야>라는

소제목하에 4페이지에 걸쳐 잘설명해주어 넘넘 좋은 정보였다.

 

아 나는 이번 9월호를 읽으면서 그 어느호 못지않게 알차고 흥미롭게

설명해줘서 참 재미있게 잘읽었다. 그래서, 202페이지에 달하는

이책을 다읽으니 내가 지난 8월에 일어난 <최신 이슈>와 <일반상식>

에 대해 다 마스터했다는 느낌도 들었고 이에 10월호도 벌써

기다려진다...^^*

 

지난 6월호를 기점으로 통권 100호를 돌파한 <최신 이슈 & 상식>은

정말 지난 한달간 일어났던 국내외 <이슈 & 상식>들을 일목요연하게

점검해볼 수 있는 참으로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발행일인 매달 25일만 되면 저절로 기다려지는 책...

다 읽고나면 마음이 뿌듯해지고 뭔가 가슴속에서 벅찬 희열도

느끼게 해주는 책...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관한 모든 이슈와 상식, 정보들을

알려주는 참으로 훌륭한 책...

 

그것이 바로 (주)시대고시기획출판사에서 매월 출간하시는 이책 

 

<최신 이슈 & 상식>이다...^^*

 

그럼 104호가 되는 10월호엔 또 어떤 알찬 정보와 내용들로 가득찰까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아무쪼록 10월호엔 보다 더 밝은 뉴스와 이슈들로 따뜻하고 정감가는

상식들도 많이 나오게되길 두손모아 기원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