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디저트 - 인기 디저트 카페의 스위트 레시피
이미리 지음 / 리스컴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따뜻한 모플에 달콤한 초코무스, 초콜릿 소스와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얹고 고소한 호두를 솔솔 뿌린 메뉴....

이는 진한 초콜릿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알맞다...

 

아 나는 이미리작가께서 저술하시고 <리스컴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달콤한 나의 디저트>를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이책에서 소개된

<카페소스>에서 바나나 & 초코 무스 모플 메뉴를 보고 저절로 군침이

돌았다. 

 

아 맞아 디저트를 먹을려면 저런 카페에서 먹어야돼 글고 참 저메뉴는

입안에서 살살 녹겠다 그런 생각들이 마구마구 들었다...^^*

 

<카페소스>는 위치도 홍대입구역부근에 있기에 우리동네에서

넘넘 가깝기도해 언젠가 한번 가볼 생각이다.

 

<카페소스>는 일본에서 건너온 디저트카페인데 가정집을

 

개조한 따뜻한 분위기에 폭신하면서 쫀득한 맛이 일품인 <모플>이

 

인기메뉴이다...

 

<모플>은 모찌와 와플의 합성어인데 일반와플과는 또다른 색다른

맛을 보여주고있기에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해졌다...^^*

 

또한, 베리 &* 레어치즈 모플도 새콤한 블루베리 소스를 곁들인

아이스크림을 얹었고 입맛에 따라 치즈, 과일을 곁들여 먹을 수도

있다니 이 모플도 군침이 돌았다~ ^^*

 

이렇게 이책 <달콤한 나의 디저트>에서는 요사이 뜨고있는 디저트

카페들은 물론이고 베이커리카페들까지 26곳을 소개하고있다.

 

근데, 이책에서는 먼저, 디저트의 종류부터 소개하고있는데 프랑스식,

이탈리아식, 일본식, 한식 등 여러나라별로 다채롭게 소개하고있다...^^*

 

헌데, 프랑스식 디저트는 세상에 15군데나 되어 나는 깜짝 놀랐다...^^^

그중에서 마들렌에 관심이 갔다...

마들렌은 커피나 홍차에 곁들이면 좋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의

디저트로서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달걀, 버터 등으로 반죽해 조개

모양의 마들렌틀에 굽는걸 말한다고 한다...

마들렌이 프랑스에서는 대부분 집에서 직접 만든다던데 언젠가

꼭먹고야말겠어~ ^^*

 

또한, 디저트와 어울리는 커피, 와인, 음료들도 소개하고있고

각 카페에서의 인기메뉴들을 만들 수 있게 <레시피>들도

전격공개해 이책 한권만 있으면 집에서도 만들 수 있겠구나

생각되었고 공개를 허락하신 카페사장님들께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싶었다...^^*

 

근데, 예로부터 한국식 디저트는 떡, 한과, 식혜, 수정과, 화채 등이었다.

그래서 사실 요즘 나는 식사후 디저트로 <인절미빙수>를 먹으러

자주 갔었다... 인절미야 시루떡, 가래떡, 송편, 백설기 등과 함께

우리들이 즐겨먹었던 떡이다.

 

이를 빙수와 결합해 디저트로 나온다

기에 가봤는데 어이구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그래서 망고, 흑임자, 초콜렛 등 여러종류의 빙수들을 먹었는데

어렸을때 먹었던 추억도 나고 깔끔하게 후식으로 먹을 수 있어

넘넘 좋았다...

 

근데, 이책을 보니 내가 늘갔던 디저트카페도 좋지만 우리동네인

마포 홍대부근과 인사동부근, 여의도부근에도 멋진 디저트카페들이

많기에 한번 꼭 가봐야겠다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에는 12군데의 베이커리카페를 소개하고있는데 파리

바케트, 뚜레주르 등 대기업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점들이 득세하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자기만의 특색과 개성으로 맛있는 빵들을

내놓고 계시는 베이커리카페들도 자주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전주 한옥마을에 갔을때 풍년제과점앞에 왠 손님들이

이리도 많이 줄서있나 놀랐는데 그 풍년제과점은 전주의 명소라고

해서 고개를 끄덕였던 적도 있었다...

 

글고 제주도에 가게되면 제주 보리와 쑥을 담은 웰빙빵인 <숙이네

보리빵>도 꼭 먹어볼까 한다...^^*

 

그리하여 이책에 소개되어있는 12군데의 베이커리도 다 맛있어

보였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편안하고 정겨운 프랑스식 파이전문점인

<엘리스 파이>와 누룩으로 만든 담백한 발효빵이 유명한 <쿄

베이커리>는 꼭가보고싶은 베이커리카페들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개성있고 독특한 맛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있는

<디저트카페>들을 순례하고자하시는 분들은 물론 뜨고있는 디저트

카페들의 대표메뉴들에 대한 레시피들도 잘따라해 집에서도

홈 베이킹을 하고자하시는분들께서도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디저트...

이는 식생활에 있어 또하나의 즐거움과 댤콤함을 주는 대상이

아닌가 이책을 덮으면서 그런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