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 - 하수가 부자 되는 실용 Point 40가지
이타쿠라 유이치로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돈을 낭비하는 10가지 행동★

 

① 자신의 거래 은행 대신 타 은행 자동인출기(ATM)를

사용하는 것

② 복권을 사는 것

③ 고급 커피를 사 마시는 것

④ 담배를 피우는 것

⑤ 홈쇼핑 등을 보고 물건을 충동구매하는 것

⑥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것

⑦ 외식을 즐기는 것

⑧ 잘 가지도 않으면서 '사용하지 않는 헬스회원권'을

구매하는 것

⑨ 인터넷 쇼핑으로 오늘만 할인이라는 광고문구를 보고

구매하는 것

⑩ 쓰지도 않으면서 '케이블방송+집전화+인터넷' 결합 상품에

가입하는 것

 

아 나는 이타쿠라 유이치로작가께서 저술하시고 <리텍 콘텐츠

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부자가 되지 못하는 40가지 함정>을

찬찬히 읽어나가다가 이책의 <실용포인트 21번>에서 소개된

<을 낭비하는 10가지 행동>을 읽고 내자신을 되돌아보게되었다. 

 

이는 미국 경제잡지 <포춘>이 선정해 발표했는데 이내용들이 부자

되는 방법과 거리가 먼 습관이라고 하였다.

 

근데, 다행히도 나는 이에 해당되는 사항이 거의 없어 안심이 되었다.

그러면서도 아~ 실생활에서 충분히 유혹이 될만한 사항들이 많겠구나

바로 그걸 느끼기도 했다.

특히, TV를 보면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에 중독되어 필요하지도않은

제품들을 충동구매로 사서 집안에 쌓두는 사람들을 종종 봐왔기에...

아 저러시면 안되는데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던게 한두번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물론 나같은 경우엔 홈쇼핑광고자체를 보지않지만 주부라든지

청소년, 어르신들께서는 <오늘만 50%할인>, <이시간만 1만원>,

<매진임박>이라는 달콤한 문구에 속아 일단 지르고보자며 충동구매를

하시는 경우를 많이 봐왔기에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만 들뿐이었다...

 

10번에서도 '케이블방송+집전화+인터넷'에 수백개의 채널들로

혹해서 꼼꼼한 검토없이 덜컥 계약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정적으로 보는 채널은 고작 10개에

불과하다... 낭비가 아닐 수 없다...

 

아 정말 이책은 나에게 경제관념과 부자가 되는 마인드를 일깨워준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책은 먼저 <하수>의 생각을 소개하고 그밑에 <고수>의 생각을

연이어 소개하여 그 고수의 생각을 갖어야하는 이유를 다양한

사례, 도표, 그림들을 들면서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각파트가 끝나고 연이어 <실용포인트>를 제시하면서

그파트의 메인주제에 대한 부연설명하는데 이는 감수, 편역자가

우리실정에 맞는 내용으로 소개해 더욱 이해하기 용이했다.

 

글고 각종 적립포인트는 그때그때 사용하는게 유리하다,

무이자할부를 조심하라, 무가지 등 무료매체는 공짜가 아니다,

가격과 가치를 알면 돈이 보인다 등의 내용들도 흥미롭게 읽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부자가 되는 마인드 40가지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일반적인 생활경제에 대한 지식도 알고자하시는 분들도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문득 프란시스 베이컨이 이야기한 다음의 명언이 떠오른다...

 

지식이 힘이다. 

 

아 나도 이책장을 덮으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아쉬운 소리안하는 그런 사람이 되야겠다는걸

깨닫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