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 7년 동안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달은 것들
카트린 지타 지음, 박성원 옮김 / 걷는나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인생은 혼자 떠난 인생이다. 혼자서도 자신의 행복을 좇아

걸어갈 수 있어야한다. 혼자 행복할 수 있어야 자신의 생각대로,

자신이 원하는대로 살아갈 수 있다..."

 

와우~ 나는 카트린 지타님께서 저술하시고 <웅진씽크빅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를 꼼꼼이 읽어보다가

바로 윗구절에 깊은 공감을 얻었다.

 

10년간 기자로 일하며 워커홀릭에 빠져 남은 것은 완벽해야한다는

강박관념과 관계단절 그리고 이혼뿐이었던 여자...

그래서, 인생최대의 슬럼프에 빠졌던 이 37세의 오스트리아 여성은

그 수렁에서 탈출하고자 혼자서 여행을 감행한다.

 

그렇게해서 7년동안 이어진 50여개국의 여행...

250여회이상 비행기를 타고 1,000번이상의 밤을 낯선 도시에서

자야했던 그시기는 이 여성에게 놀라운 발전을 가져왔고 이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기도 하였다.

 

즉, 일련의 여행들을 통해 그녀자신이 미쳐 알지못했던 인생의 진리

들을 깨닫게되었고 자신이 어떤 인생을 살아야할지 판단도 내릴 수

있어 <셀프심리코칭전문가>라는 직업을 선택해 오스트리아 빈과

독일의 베를린에 사무실을 두고 커리어우먼으로서 당당하게

또 왕성하게 활동하게된 자양분이 된 것이다...

 

나는 이 파트를 읽고서 이책의 저자이신 카트린 지타님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여행의 목표는 여행을 가서 `무엇을 하고싶다`로 설정해야한다...

최근에 관심을 갖게된 작가의 생각에 가보기, 축제에 참여해보기,

감명깊게 본 영화촬영지 찾아가기,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사막에서 별보기, 여태까지 한번도 해보지않았던 일 10개 하기,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등이 모두 여행의 목표가

될 수 있다.

 

목표의 크기와 상관없이 목표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자세는 수동적인 것에서 능동적인 것으로 바뀐다...

 

와우~ 위 파트는 저자가 단순히 사진만 찍거나 여행사에서

안내해준 코스들만을 시간에 쫓겨가며 돌아보지말고 여행의 목표를

가져야한다면서 제시한 추억여행의 아이템이라고도 할 수 있다.

 

나는 지금까지 그냥 한군데라도 더보고 사진찍어 남길려는 그런

여행을 했었는데 이책을 보니 그런 여행보다는 뭔가 테마를 정해

여행가봐야겠다 바로 그것을 느끼기도 하였다...

 

"누구나 인생에서 한 번은 자기만의 일과 사랑을 발견하기 위한
여행을 ‘홀로’ 떠나야 한다....."

 

나는 카트린 지타님의 위말씀에도 많은 공감을 얻기도 하였다. 

그렇다. 우리는 보통 <혼자 여행 떠나면 뭐가 재미있겠냐?>라고

말하곤 한다.
그러나, 이책을 읽어보니 여행은 무리를 지어서 가는 것보다 어떤

때는 혼자서 가볍게 떠난 여행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의 저자이신 카트린 지타님의 7년간 단독여행은 어떤 면에선

여성혼자서 고독과 어려움도 따를 수 있었겠지만 오히려 그속에서

단체여행이었으면 깨닫지못했을 많은 교훈과 가르침을 얻었다는

말씀에 공감이 갔다...^^*

 

그래서, 진정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를 깨달아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어 마침내 전문가의 수준까지 다다라 당당한 커리어 우먼으로

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책의 저자이신 카트린 지타님...^^*

이는 여행을 좋아하고 또 새로운 여행을 꿈꾸고있는 나에게

이책은 여행이 가져다줄 수 있는 에너지와 단독여행이 가져다줄

희망의 용틀임을 일깨워준 아주 좋은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혼자여행을 하고싶으나 두려움을 갖고계시는 분들은

물론 단체여행에서는 매너리즘을 느껴 뭔가 변화를 주고싶으신 분들께

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책을 읽고보니 나도 혼자 떠나고싶은 곳이 생겼다...

 

그것은 전인류가 꼭한번은 순례하고싶은 산티아고 순례길...

글고 인도의 바라나시에 가서 갠지스강물에 내육신의 몸을

씻고오고싶다...

또한, 인도에서 낙타를 타고 사막을 걷다가 야영을 하며 사막위로

떨어지는 별무리들도 바라보고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