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뷰티 - Get It Beauty 김지영 원장의 피부관리 제안
김지영 지음 / 시대인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깨위 하얀 비듬은 No!

턱주변에 하얗게 나온 각질 No!

무릎나온 추리닝 No!

발뒷꿈치의 거칠한 피부는 아무리 미남이라도 No!

 

(주)시대고시기획에서 출간된 김지영 원장의 밸런스 뷰티...


와우~ 나는 이책에서 비호감을 살 수 있는 남성들에 대한 몇가지

설명들을 읽고서 여러가지를 깨닫게 되었다...

 

아~ 남성들도 피부미용에 더욱더 신경써야겠구나 좀더 젊고

스마트하게 보이기위해 나름대로는 조금씩이라도 노력해야

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을 통해 남성피부와 여성피부의 차이점들에 대해서도

잘알게되었다.

즉, 남성피부의 수분함량은 여성에 비해 1/3밖에 안되지만

피지분비량은 여성의 5배라는데 신선함을 느꼈다...

또한, 여성피부에 비해 남성피부두께가 6배나 더 두껍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기도 하였다.

 

이렇게 남녀피부의 차이도 알게되었고 또 이책을 읽어나가보니

여성들은 물론이고 남성분들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들도 많아

어떻게 하면 탱탱하고 우윳빛깔나는 건강피부를 유지시킬 수 있는지

건강하고 젊고 스마트한 신체를 유지시키기위한 노하우는 무엇인지

잘알게해주는 책이었다.  

 

또한, 이책은 어떻게 하면 피부가 더 까칠해지지않도록할까

고민하고있는 분들에게 꼭필요한 최적의 책이라 생각되었다.

왜냐하면, 김지영 원장님께서는 피부가 좋아지게하는 기본을

알려주시기 때문이다.

 

피부색(Color) → 결(Texture) → 모양(Shape)→ 생기(Energy)...


위순서는 피부과학에서 말하는 아름다워지는 순서로, 김지영

원장님께서는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주셨다.

 

기본과 원칙을 강조하시는 김지영 원장님의 피부관리철학...
나는 이책에서 말하는 피부과학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확실이 알게되었다.

 

글고 요즘 한창 여름철이라 이책에서 말하는 여름철 피부관리법

에 더욱 관심을 갖고 읽게되었다.

열노화, 여름철 미백관리, 모공, 피지(여드름)는 물론이고 자외선에

대한 유익한 설명들도 넘넘 많았다.

 

특히, 자외선차단제을 설명하는 파트에서 유리는 자외선B를 차단

하지만 일광노화의 원인인 UVA를 막지 못하기에 실내에서도

자외선을 안심할 수 없으므로 실내, 자동차뿐만아니라 비행기안에

서도 바르는 것을 권장한다는 설명은 무척 유익한 정보였다...

 

글고 요즘 심각한 국가문제로까지 대두되고있는 미세먼지파트도

인상깊게 잘읽었다. 

그리하여 미세먼지가 특히 심한 날의 관리법은 남자들에게도

상당히 유익한 정보였다.

 

봄철의 다한증, 얼굴각질, 아토피피부염, 가을철의 건조피부

관리하기, 겨울철의 부종관리, 반신욕 잘하는 법들도 참으로

유익한 정보들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피부관리에 민감한 여성분들은 물론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분들도 읽어볼만한 책으로서 권유드리고싶다.

 

그리고 <최신 이슈 & 상식>이라는 잡지를 매달 발간하시는 등

훌륭한 상식서적들과 수험서들을 많이 출간해오시고있는

(주)시대고시기획에서 이렇게 훌륭한 미용서적도 출간해주시니

스펙트럼이 다양하신데 첫번째 놀랐고 이렇게 좋은 건강미용책을

출간해주셔서 그저력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데대해 두번째

놀랐다...^^*

 

앞으로도 다방면에 걸쳐 훌륭한 책들 많이 출간해주시길 기원

해본다...^^*

 

그리고 책장의 덮으며 든 생각은 촉촉한 피부를 갖으며

건강하게 살아가고자하는 사람들에게 효율적인 피부관리는

끝없는 관심사가 될거라는거...

 

바로 그것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