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눈, 다시 젊어질 수 있다 - 이종호 박사의 그 노안 완전 밝히더라!
이종호 지음 / 느낌이있는책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충격!

눈에도 중풍이 온다고? ...

 

나는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대표원장님께서 저술하시고 <느낌이

있는책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당신의 눈, 다시 젊어질 수 있다>를

꼼꼼이 읽어나가다가 윗글을 읽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 중풍은 뇌에만 오는게 아니라 눈에도 올 수 있구나...

다시말해서 우리 눈도 혈관이 막히면 중풍이 온다고한다...

눈의 가장 안쪽 시신경이 모여있는 망막은 혈액이 잘흘러야 시력이

잘 유지되는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유지, 관리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아 5년전에 비해 눈 중풍환자가 42%나

급증했다고 한다...

 

아~ 정말 눈이라는게 이렇게 소중하고 중요한 것이기에 더욱 조심

해야하는거구나 나는 바로 새삼스럽게 다시 느끼게되었다.

 

이종호 의학박사님께서는 <이종호 시력노안연구소>를 설립하시고

노안전문센터를 갖추며 시력교정술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32만건의 시력교정술을 시행해오셨다니 그러한 풍부한

치료경험이 있으셨기에 이책도 알기쉽게 잘쓰셨구나 바로 그러한

점도 느끼게되었다...^^*  

 

이책을 읽고난 느낌은 아 이제부터라도 더욱 눈건강에 신경쓰고

매진해야겠다 그걸 가장 절실히 느꼈다.

또한, 이종호원장님께서 참으로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용이했다. 글고 어느 한파트를 설명하시기직전에 그에 대한 대표

사례를 언급하시고 곧이어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다.

덧붙여서 부연설명도 해주시고 간간이 <tip>이라는 코너를 통해

보충설명도 해주셔서 참으로 알차게 구성되어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각종 사진들과 도표, 그림들도 요소요소에 배치해 더욱 이해

하기가 용이했다.

 

우리 아버님께서도 약간 백내장증상이 있으셔서 가끔 안과를

갔었기에 나도 눈건강에 대해 좀더 신경쓸려고 했는데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 생길 수 있는 병이라는 설명을 듣고 깜짝 놀라기도

하였다.

 

더군다나 게임에 열중하느라 어두운 PC방에서 혹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눈을 혹사하는 현대인들...

거기에다가 PC 모니터는 하루종일 바라보고 퇴근후 지하철안에서도

목을 자라목처럼 쭉내밀며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직장인들 글고

학생들...

 

근데, 지하철안에서도 목을 쭉내밀며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건

뭐 남녀노소 다 그러하기에 눈에 피로를 가중시키는 것은 물론

심하면 목디스크까지 걸릴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와 습관개선이

요구된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30대에도 노안이 올 수 있고 그사람의 연령, 개인적 상황에

따라 <노안교정수술>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신선했고 백내장,

녹내장, 황반병성, 당뇨망막병증 등 다양한 안과질환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넘넘 유익했다...^^* 

 

그리하여 이책은 지금 눈에 이상이 있거나 의심되는 분들은

물론 눈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꼭한번 읽어보시길 권유

드리고싶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자!

이책에 나와있는 눈건강을 지키는 생활수칙들을 읽으면서 그러한

생각이 더욱 강렬하게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