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
김형환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전에도 고심에 고심을 거듭해서 올린 보고서가 퇴짜를 맞았는데,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매번 야단을 맞고 보고서가 되돌아오니까 점점 위축되기도 하고요.

도대체 보고는  왜해야하는 걸까요? 그리고 보고로 성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나는 김형환 한국경영리더쉽 컨설팅대표께서 저술하시고 <책이 있는

풍경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을 꼼꼼이

읽다가 위 질문내용을 읽고 아 퇴짜를 맞았다면 고민이 많겠구나 바로

그런 생각이 들었다.

 

이 보고라는게 참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내가 육군학사장교로 소위임관후 보병소대장으로서 군복무생활할때도

선배장교님들께서 말씀하시길 <군대는 보고로 시작해서 보고로 끝난다>

라고 하셨는데 그것이 백번 지당하신 말씀이라고 생각되었다.

 

군대란 사회도 소대원들이 집합해 보고하고 훈시하고 다시 보고하는

절차를 밣으면서 군대활동이 이어진다.

 

근데, 군제대후 첫직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내가 신입사원으로서 보고서를 작성할때도 기안지에다가 예산배정

목적, 예산액수, 진행상황 등을 일목요연하게 써올리기가 첨부터

잘됐던 것도 아니었다.

 

그당시에도 어떻게 하면 보고서를 잘쓸까 기안지를 잘써올릴까

고민하고있던 나에게 선배사원께서 <네가 요구하는 바나 하고자하는

이야기를 한장의 보고서안에 압축해서 잘써넣을수 있도록 하라!>고

조언해주셨다.

 

그말씀을 들으니 아 보고서의 기본은 바로 그거구나라고 나는 깨닫게

되었고 그후부터는 별고민없이 잘써서 올릴 수 있었다.

 

근데, 이책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은 김형환대표께서 팟캐스트

<10분 경영 클래스>를 주 2회 진행하면서 받았던 질문내용들중에서

가장 많은 질문으로 들어온걸 50가지를 추려 약 300페이지에 달하는

책으로 펴낸게 바로 이책이다.

 

이책을 읽어보니 내가 물론 직장생활 당시에 고민했던 바도 많이

올려져 <그때나 지금이나 직장생활은 크게 달라진건 없구나~>

생각되기도 하였다.

 

글고 김형환대표께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독서모임들도 주제하시면서

다른 분들의 이야기들도 경청하시고 토론도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

그런지 답변내용들이 내귀에도 쏙쏙 들어왔다...^^*

 

또한, 다양한 사례들도 언급하시니까 더욱 이해하기 쉬웠고 답변도

첫째, 둘째 이런 식으로 차근차근 열거해 설명해주시니까 질문던진

분이 받아들이기에 편하지않았나 그런 생각도 들었다.

 

게다가 사는게 힘들다는 질문에도 친절히 답변해주시고 90% 법칙,

60% 법칙, 369법칙 등 숫자들과 연관시켜 법칙들을 설명하기에

질문하시는 분들도 더욱 이해하기 용이하지않았나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계시는 직장인들은 물론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 받는 자영업자분들께서도 읽으실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내가 육군제3사관학교에서 사관후보생으로 훈련중일때 교관께서

그런 이야기를 해주신 적이 있으시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직장생활이나 비즈니스생활 그밖의 사회생활들도 경제적 부 혹은

자아실현을 위해서 하는건데 다소 힘들고 어려움을 느끼더라도

본인의 성취와 목표달성을 위해 일을 즐겨가면서 한다면 크게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된다...

 

전국의 직장인여러분! 자영업자여러분!

 

여러분들께서는 본인의 일을 즐기면서 하십시오!

그러면 출근하는 발걸음도 가벼워질 것이고 하루하루 생활이

즐거움과 기쁨으로 가득찰 것입니다...

거기서 행복을 느껴보시길 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