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 - 500만 리더들과 30년간 이어온 위대한 소통의 기록
존 맥스웰 지음, 김정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부터 투수는 강하게 던져야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에 진출해서도 그런 사고방식만 고수했다가는

곤경에 빠질게 분명했다. 메이저리그에서 오래도록 선수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희생하겠다는 단단한 각오가 필요하다. 계속 메이저리그에

머물러 있기위해서는 진정한 노력이 필요하다. 자신을 차별화하기위해

정신을 단련하는 노력도 필요하다... 

 

                                            - 놀런 라이언 -

 

위말씀은 리더쉽의 대가 존 맥스웰이 저술하고 <비즈니스북스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에서

내가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파트였다. 강정호, 추신수선수가 뛰고있는

메이저리그에서 오랫동안 아니 영원히 전설적 강속구투수로 남을 놀런

라이언이 직접 위와같은 말씀을 하셨다하니...

 

놀런 라이언은 프로통산 27년간이나 선수생활을 하면서 324승을 거뒀고 

통산 탈삼진 5,714개와 단일시즌 탈삼진 383개, 노히트노런경기가

7번이나 있었다. 통산승수를 제외한 나머지 세부문에서는 메이저리그

기록보유자이다.

근데, 그는 40이 넘어서도 시속 160km를 넘기는 불같은 강속구를 던져

만 44세때에도 노히트노런을 기록했고 46세까지 선수생활을 했으니

대단한 투수이다.

 

이런 놀런 라이언투수가  자신의 강점을 발전시키기위해 부단히 노력

했다면서 위와같은 명언을 남기셨다니 역시 대투수는 그냥 저절로

만들어지는게 아니라 후천적으로도 부단한 노력이 뒤따라야 오랫동안

선수생활을 할 수 있는거라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30년간 180개국에서 500만 리더배출!...

최고의 베스트셀러작가, 가장 영향력있는 리더쉽전문가로 등극!...

아마존닷컴 <10주년 명예의 전당>에 당당히 입성!

 

그분이 바로 존 맥스웰이시다...

 

그런데, 존 맥스웰이 4,000명의 리더쉽 코치들이 던진 질문가운데

타인을 움직이고 삶을 변화시킬 질문만을 골라서 그에 대한 적절한

답을 이야기한 것을 수록한게 바로 이책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다시 물어야 할 것들>이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이렇게나 <질문의 힘>이 위대하고 중요한 것

이라는걸 새삼 깨닫게되었다...

 

적절하고 수준높은 질문이 수준높은 삶을 만든다고 하면서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나 중대사건에서 이러한 질문들이 삶을 변화시키고 

중추적인 역할을 맡는다는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존 맥스웰자신의 인생을 바꾼 질문들과 청중들이

맥스웰에게 리더로서 어떻게 하면 조직을 잘이끌어나갈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들에 맥스웰이 적절한 대답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었다.

 

나는 예전에도 존 맥스웰의 저서들도 읽어봤다.

근데 이책통해 내가 느낀건 리더쉽의 요체에 대해 알기쉬운 용어로

많은 사회저명인사들이나 위인들의 예화들을 적절히 들어 이해하기가

넘넘 용이했다.

 

그리하여 이책은 존 맥스웰의 독자분들은 물론 리더쉽이란 진정 무엇

인지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에게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

싶다...^^*

 

지금도 기억나네...

질문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다음의 구절이...

 

좋은 정보는 정보를 얻을 뿐이었지만

위대한 질문은 변화를 이끌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