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라는 질문을 하고 어떻게 라는 방법을 찾아 나서다
정균승 지음, 김형경 그림 / 프롬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힘들어 죽을 것 같을때 그토록 지독한 고통을 안겨준 것은 무심하기

짝이 없는 세상사람들일까요? 아니면 이미 긑난 고통을 잊지못하고

있는 나자신일까요?

고통의 관속에 집어넣은 사람이 자신이었듯, 거기서 빠져나오는 것도

자신의 몫입니다. 그러니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날 주체가 자신임을

결코 잊지마십시오..." 


와우~ 나는 정균승 군산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님께서 저술하시고

<프롬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왜라는 질문을 하고 어떻게라는

방법을 찾아 나서다>를 꼼꼼이 읽어나가다가 본문에 나와있는

윗글을 읽고서 깊은 공감을 느꼈다.
 

지금 국내외 경제상황의 악화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

하루가 멀다하고 경제악화에 따른 민심이반과 사건사고들이 터져

나오는 뉴스들을 볼때면 참으로 안타깝기 그지없다.

 

그래서, 예전 IMF시절때는 보험금을 노리고 자식의 손가락을 자른

비정한 아버지도 있었다.

 

이렇게 국내외 경제상황의 악화로 힘들어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정균승교수님께서 이분들에게 들려주는 이조언은 정말 너무나도

폐부깊숙이 와닿는 좋으신 조언이시다...

 

훌훌 털고 일어나는 자세 거기에서 그사람이 다시 재기하고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거듭날 수 있다고 본다...^^*

 

글고 이책은 교수님께서 1989년에 강의시작하신 이후로 인생에

가장 필요한 96가지 물음에 답을 찾아 기술한 책으로서 그런 면에서

<인생의 지침서>가 되줄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행복하려면 여행하라... 

 

우리는 여행을 가고는싶지만 머뭇거리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일들에 치여 여행은 시간날때 천천히 가자라고 연기하기도

한다. 그러나, 정균승교수님께서는 이야기하신다.
"행복하려면 여행하라고..."

 

이글을 읽고서 나는 가급적 시간을 내서 틈틈이 여행을 다녀봐야겠다

그런 생각이 더욱 들었다.

 

정말 나이먹어서 후회하는 것중의 하나가 여행을 많이 안다녀본

것이라한다. 참으로 누구에게나 가장 큰 소원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세계일주>라고 대답들을 많이하던데 세계일주까지는 힘들어도

세계의 많은 곳을 돌아다보며 견문을 넓히고 또 보고듣는게 많아

진다면 그사람의 인생은 좀더 윤택해지고 정신적으로도 풍요해

지리라 생각된다.

 

글고 사는게 왜이리 힘들지 고통스럽게 생각하고있는 사람들에게

정균승교수님께서는 조언하신다.

사는게 이렇게 힘든게 혹시 엉뚱한 길위에서 방황하고있기 때문

아니냐고...

 

그렇다고 대답한다면 더늦기전에 그대 가슴이 가고자하는 길을

선택하라고 조언하신다.

 

나는 이 파트를 읽고서 참으로 박수를 쳤다.

 

또한, 남들은 상상외로 내게 관심이 없다 따라서 남의 시선이나

이목에 걱정하지말고 자기정체성을 찾아 의연하게 살라고 가장

자기다운 걸 찾고 실제로 가장 자기답게 살라고 조언하신다...

 

아~ 난 정말 이책을 읽기를 잘했다 이책은 내인생의 멘토가 되줄

참으로 좋은 책이구나 다시금 그걸 깨달았다.

 

나는 이책의 책장을 덮으면서 다시금 다짐했다.

짝퉁인생은 살지않겠다고...

내가 인생의 주체가 되서 내가 스스로 일궈나가는 명품인생을

살겠노라고 다짐 또 다짐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