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안내하는 비밀 지도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에 일어나 당신이 해야하는 중요한 결정은 실제로 딱 한가지

뿐이다. 그날 입을 옷도 아니고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문제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좋은 태도를 가질 것인가, 나쁜 태도를 가질 것인가의

문제다. 긍정적인 태도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 피터 버워시 (피터 버워시 인터내셔널 창업자 겸 회장) -

 

나는 윗글을 읽고나서 찡한 여운을 느꼈다.

단, 4~5줄의 이글에서 나는 삶의 자부심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되었다.

 

피터 버워시는 전직 프로테니스선수이자 시대를 통틀어 가장 존경받는

테니스코치중 한명이다. 그는 전 세계 32개국에 최고수준의 테니스

코칭과 개인프로그램을 제공한 분으로서 베스트셀러작가이자 인기있는

동기부여강사이다.

 

이렇게 우리가 아침에 기상하자마자 갖는 첫태도가 첫생각이 바로

그사람의 인생을 좌우한다고 생각하니 나는 더욱 마음을 단단히 먹고

모든걸 긍정하며 열심히 살아가야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윗글은 론다 번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살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히어로>에서 나오는 글로 히어로가 가져야할 <히어로의 정신>은

무엇인지에서 설명되고있는 첫글의 내용이기도 하다.

 

론다 번작가는 예전에 <시크릿>이라는 다큐멘터리로 호주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자 이를 동명의 책으로 출간, 전세계 5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2,500만부이상 팔리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만들어낸 분이시다.

 

근데, 시크릿은 지금도 200주연속으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

목록에 올라있고 최근에는 <USA 투데이>에서 선정한 <지난 15년간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20>목록중 한권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나도 그당시 <시크릿>을 읽고 <끌어당김의 법칙> 등에서 엄청난

감화를 받았다. 그런데, 이책 <히어로>는 론다 번작가가 오랜만에

 

저술한 다시한번 희망을 주는 전도서격인 책이다. 

 

나는 이책 <히어로>를 통해서는 내자신이 정말 소중한 존재라는걸

다시금 깨닫게되었다.

 

이책은 삶의 가장 밑바닥까지 떨어졌다가 재기에 성공, 자신의 분야

에서 대단한 일을 해낸 12명의 사람들이 <꿈~ 히어로~ 추구~ 승리>

등 4개파트에 걸쳐 각각의 처한 상황에서 어떻게 위기를 벗어났고

고난을 극복해왔는지 찬찬히 들려주고있는 책이다.

 

나는 이분들의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내자신을 되돌아봤다.

사실 이분들께서 가장 깊은 나락에 떨어지셨을때의 상황같은게

나에겐 있지않았다는걸 생각한다면 나는 더욱 더 나은 환경이라

생각되었고 이에 주먹을 불끈쥐며 열심히 살아보자 내자신을 

담금질하기도 하였다.

 

나는 이책의 등장인물들중에서도 특히, <아나스타샤 소아레>의

 

이야기에 많은 감화를 받았다.

 

그녀는 사회주의국가인 루마니아를 탈출, 무일푼에 영어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LA로 와 미용실에서 14시간씩 일하면서도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기 시작, 마침내 눈썹모양을 다듬는 자기만의 방법을

사업화하면서 곧바로 대성공을 거둔 입지전적인 인물이 된 것이다.

그녀가 미용실에서 14시간씩 일하면서도 자신의 꿈을 꾸지않았다면

과연 지금의 그녀가 있을까 생각해본다면 꿈을 꾸고 이를 꾸준히

키워나간다는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새삼 깨닫게된다.

 

글고 시크릿이후 <파워>, <매직> 등의 저서를 통해서 또한번

우리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불어넣어줬던 론다 번...

 

이책 <히어로>를 통해서는 정말 내가 왜 이지구상에 태어났는지

나의 존재이유는 무엇인지 다시금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삶의 선택의 기로에 있으신 분들은 물론 매일

반복되는 일로 매너리즘에 빠져 헤어나오지못하는 분들, 좌절과

실패로 의욕과 자신감을 잃으신 분들깨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는 구절이 있다...

본인의 진정한 꿈이 무엇인지 삶의 방향을 어떻게 찾아야할지

고민인 사람들에게 피터 버워시가 들려줬던 다음의 말이...

 

방향을 찾는 한가지 방법은 다음과같다.

종이 두장을 가져와 한장에는 당신이 잘하는 것을 쓰고, 나머지 

한장에는 인생을 걸고 하고싶은 것을 적는다. 이 두장의 종이를 

들고 서로 연결되는 것이 있는지 찾는다. 만일, 연결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당신이 헤치고 나가야할 평생의 과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