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으로 삶을 디자인하라 - 원하는 모든 삶은 웃음 뒤에 있다!
대릴 데이비스 지음, 이선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사진 230장을 샘플로 선정되었다.

글고 선수들의 얼굴사진들을 분석하여 <웃지않음>, <조금 웃음>,

<함박미소>로 나눠 각각의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결과는 어떻게 나타났을까?

웃지않는 선수들의 평균수명은 72.9년...

조금 웃은 선수들의 수명은 74.9년...

함박미소를 지은 선수들의 평균수명은 무려 79.9년이었다.

 

와~ 웃지않는 선수들과  함박미소를 지은 선수들과의 평균수명의

차이가 1~2년도 아니고 자그만치 7년이나 나다니 나는 놀라움을

금치못했다. 

 

 

나는  웃음이라는 것이 미소라는게 이렇게나 인간수명에도 영향을

미치는구나 정말 소름까지 돋았다.

 

프로야구선수라면은 어린이들에게는 꿈을 성인팬들에게는 희망과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메신저같은 전도사같은 사람들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평소 플레이할때도 웃으며 미소지으면서 여유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한다면 더욱 야구가 재미있어질 것이요, 그에따라 좋은

성적들도 낼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웃음이라는게 미소라는게 얼마나 중요한 것이고 심지어

수명연장에까지 기여하는 것이니 많이 웃으며 살아야겠다.

 

그리하여 나는 위 조사결과가 나온 이책 <웃음으로 삶을 디자인하라>

읽고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이책은 저명한 강연자이자 인생코치인 <대릴 데이비스>가 저술하고

<시그마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책으로서 나는 시종 흐뭇한 마음으로

이책을 읽었다.

 

이책은 실생활에서 <웃음>과 <긍정적 생각>이 갖는 장점과 특징들을

명사들의 명언들과 사례들을 통해서 다양하게 설명하면서 이야기해

나가고있다.

 

그런데, 웃음에는 장점들이 우선 많다고 설명한다.

맨위 프로야구선수들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우선 웃음이라는 것이

<수명연장의 지름길>이라는 것이다.

 

또한, 웃음은 스트레스를 낮춰준다

세째, 사람을 젊어보이게 한다...

네째. 웃음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한다...

다섯째, 돈을 더 잘벌 수 있게해준다...

여섯째, 고객서비스를 개선시킨다...

일곱째, 결혼에도 도움이 된다...

 

와~ 웃음이라는게 이렇게나 장점들이 많구나 나는 감탄 또 감탄했다.

 

예전에 TV 코미디프로에 <웃으면 복이와요>라는게 있었다.

한자로 <소문만복래>를 코미디프로의 제목으로 그대로 사용한 것이다.

그후에도 <유머1번지>니 <폭소대작전>이니 웃음과 관련된 제목으로

변천되다가 요즘엔 <개그콘서트>니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라고 바뀌

었는데 역시 코미디프로의 제목들은 크게 바뀌는건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다.

 

글고 저자는 이책의 활용법을 단계별로도 제시하고있다.

우선 한파트를 두번 읽은후 다음으로 넘어가고 <내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를 자문하라고 한다.

그다음엔 <지금 바로 실행하라>며 이책 곳곳에 담겨있는 연습코너에

따라 연습을 하며 실제생활에 적용될 준비를 하라고 한다.

글고 책에 직접 적거나 전자책에 표시를 하여 수시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라고 한다.

 

이책은 이렇게 웃음의 필요성과 실생활에의 응용도 이야기한 참으로

좋은 책이었다.

 

이렇게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고 가정과 일터에서도 삶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방범들도 알려주고있어 이책을 읽고나니 괜시리 힘이 나고

세상을 긍정적, 낙관적으로도 보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웃을 일이 없어 다소 우울하거나 의기소침해있는

분들은 물론 웃음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잘웃고 수시로 미소짓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며 살자...

그러면 삶이 좀더 밝고 명랑해지고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지않을까

생각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