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충격~

네 저는 이책 <몸꽝멸종 프로젝트>을 읽으면서 가장 충격적인
내용중의 하나가 바로 다음내용이었습니다`
술과 함께 먹는 안주들중에서 가장 뱃살이 살찌는 궁합은?
3위 : 삼주 = 삼겹살 + 소주
 
네 ​삼주는 5천만 국민들이 즐겨먹는 조합입니다.
캠핑을 갔을때 혹은 동료와 퇴근후 술한잔을 할때도
친구들과 모여 한잔할때도 삼겹살파티를 하는 편이 많습니다.
그런데, ​삼겹살 + 소주가 가장 살찌는 유형중 하나라니...
적당히 먹어야하나...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2위 :​ 막전 = 전 + 막걸리
참 비오는 날이면 생각나는게 파전에 막걸리한잔인데
안타깝네요~
그렇다면 대망의 1위는 바로?
​1위 :​ 치맥 = 치킨 + 맥주

와~ TV보면서 야구경기를 보거나 월드컵경기를 볼때

흔히 먹는 치맥이 1위라니...

이런거보면 먹는거에 대한 유혹이 강하기에 치맥의

유혹이 클법하기에 정말 치맥조심해야겠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는 자주 먹는건 아니지만 앞으로도 삼주, 막전,

치맥은 가급적 적당히 먹자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어트...
이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이들이 항시 고민하고 염려하게되는 영원한 숙제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현재 멋진 체형과 균형잡힌 몸매를 갖고
계신 분들도 어떻게하면 이체형과 몸매를 유지해나갈까
고민하게 만드는 역시 풀어나가야할 숙제이기도 합니다.
저도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으로 체형을 변화시키고 균형
잡힌 몸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하고있지만, 늘 부족하고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오지않아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운동 및 식이요법을 해나갈까 항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던차에 저는 심현도, 이형진 두분께서 저술하시고
성낙진님이 삽화를 그리셔서 <청춘스타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몸꽝멸종 프로젝트>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습니다. 
저는 이책을 꼼꼼이 읽어나갔는데 책내용들 한구절 한구절이
다 공감되는 이야기들이었고 제가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가득차
이책 술술 읽어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책의 특징은 몇가지가 있는데 먼저, 이책은 ​고맙게도
<스킨폴드 캘리퍼>가 별도부록으로 같이 제공되었습니다. 
<스킨폴드 캘리퍼>는 피하지방의 두께를 측정하여 자신의 체지방
및 현재의 비만도를 알 수 있는 도구로서 측정후 간단한 공식에
수치를 대입하면 현재의 체지방률, 체지방량, 근육량 등을 쉽게
알 수 있는 도구였습니다.   ​
저도 실제 재봤는데 측정방법도 간단하고 휴대하기도 편해 넘넘
유익한 비만측정도구였습니다. 
둘째, 몸꽝멸종 프로젝트가 알기쉽게 씌어졌다는 것입니다.
이책은 삽화 + 설명글형식으로 내용이 서술되었는데 설명용어들도
쉽게쉽게 풀이해주셨고 때론 코믹하게 이야기가 전개되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
세째, 각종 사진들과 도표 등으로 설명되어 더욱 이해하기가
용이했습니다.​
그리하여 이책은 크게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두가지로 나뉘어
삽화 + 설명글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책으로서 다이어트를
꿈꾸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식이, 운동요법에 실패하셔서 새롭게
시작하시고자하는 분들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책
이었습니다. ​
<스킨폴드 캘리퍼>가 별도부록으로 같이 제공되기에 더욱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책을 읽고나서 저는 다음과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어트의 길...
몸짱의 길...​
건강의 길...​
그것은 결코 거저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
피나는 노력과 노력을 경주해야만 얻을 수 있는 선물이다...
바로 그걸 느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