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5년 2월호 - 취업.면접 필수도서 + 다음카카오,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아시아투데이와 콘텐츠 제휴 (무료 동영상 제공)
시사상식연구소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에게는 이제 월말만되면 기다려지는게 있다.
그것은 바로 매달 25일이면 (주) 시데고시기획에서 출간되는 <최신 이슈

상식> 책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리하여 지난 2014년 1월호에 이어 이번에 2월호를 읽고 나는 세가지를 느꼈다.
그것은 첫째, 내자신의 지식의 평형이 넓혀지는듯한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다.
또 두번째로는 어떤 하나의 이슈와 키워드에 대해 알아가게되어 나의 상식의 폭이 넓혀진다는 뿌듯함을 느꼈다.
글고 세번째로는 세상돌아가는 상황이 어떠한지 또 국내외적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건사고와 핫이슈들의 이면의 세계는 무엇인지 그배경은 무엇인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어 나의 지식의 목마름을 그갈증을 완전히 해소해주었다는 것이다.
 

그러면 내가 이책을 읽고 느낀 점을 있는 그대로 알려드릴까 한다...^^*​

 

 
​1. 지난 한달간 이슈화된 각종 사건사고, 키워드들을 빠짐없이 수록
​이책에는 의정부 아파트 화재사건, 이슬람 풍자만평 프랑스언론사 테러사건, 인니발 싱가포르 여객기추락사건 등의 국내외사건들은 물론 황제갑질문제, 비정규직대책 등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문제들도 빠짐없이 게재한 것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2015 경제정책방향, 2015년부터 달라지는 제도 총정리내용은 올한해
우리나라가 어떤 방향으로 전개가 되고 바뀌어나갈지 알 수 있게 해준 참으로 유익한 콘텐츠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우편번호가 6자리에서 5자리로 바뀐다는 내용과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시행의 내용은 이책을 보고 새롭게 알게되었다...^^*​
2. 1월호와는 달라진 2월호의 특징
1월호보다 글은 다소 줄어들었고 그림과​ 도표 등이 훨씬 더 늘어나 한눈에
볼 수 있어 시각적인 가독성이 더 증대되었다.
글고 이달의 핫이슈 30선이 중요도순으로 선정해 핵심키워드만을 볼 수
있게해주어 지난 한달간의 국내외 이슈들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 넘넘
좋았다.​..^^*
나는 이책을 읽고 또 느낀 것이 지난 한달간 있었던 이슈들중 이제는 가물
가물해져 깜빡했던 이슈들도 다시금 상기할 수 있게되어 아 맞아 그런 일이
있었지 무릎을 탁치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매달 25일이면 출간되는 ​이책 최신 이슈상식...
바로 이책은 취업을 앞둔 준비생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꾸준히 탐독한다면
국내외 시사상식에 관한한 그누구에게도 뒤지지않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또 2월 25일이 기다려진다...
200페이지에 가까운 3월호에는 또 어떤 내용들로 채워질지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