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은 왜 밤에 잠 못 드는가 - 심리학자가 풀어낸 현장 리더들의 가장 골치 아픈 문제들의 해법
니콜 립킨 지음, 이선경 옮김 / 더숲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사장은 왜 밤에 잠 못드는가...

 

처음에 이책의 제목만을 봤을때에는 회사의 가장 큰직위에 있는 사장이

불확실성이 지배하고 힘든 시기인 요즘에 잠 못이루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왜 잠 못이루는지 그원인은 무엇이고 어떤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지

그런 내용의 책인줄 알았다.

 

그런데, 이책의 영문제목을 찬찬히 보니 <What keeps leaders up at night>였다.

따라서, <leaders>라는 단어로 보건데 꼭 사장만을 지칭한다기보다는 팀장, CEO

등 다양한 지위에 있는 분들이 다 해당된다고 생각되었다.

 

탁월한 경영심리학자인 니콜 립킨이 저술하고 <더숲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그런 면에서 회사내에서 직장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면서

그에대해 어떻게 진단해야하고 어떤 처방을 내려야할지 해법도 제시해 쉽게

읽어나갈 수가 있었다.

 

그리하여 좋은 상사가 나쁜 상사처럼 행동하는 이유는 우엇일까. 왜 사람들은

내 현명한 충고에 귀를 기울이지않을까 등 8장에 걸쳐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특히 나는 3장에서 <나는 왜 위기상황이 닥치면 냉정함을 잃게될까>라는

파트를 좀더 주의깊게 읽어나갔다.

그리하여 그위기상황이 초래하는 스트레스상황이 올지라도 이는 반드시

나쁜건만은 아니며 오히려 좋게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는걸 강조하는 부분에서

나는 무릎을 탁쳤다.

 

따라서, 스트레스는 잘만 관리하면 좋은 역할을 하고 이는 현재상황을

처리하기위해 뭔가를 해야함을 알리는 신호라는 이야기에 나는 공감이

되었다.

 

글고 이책은 다양한 사례들을 들며 이해하기 용이하게 서술했고 저자자신이

여성이라 그런지 섬세하게 서술해나간 점도 눈에 띄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어느 조직의 리더이든간에 한번은 읽어보고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체속에 어떤 문제점이 있다면 이것을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는지 생각해볼 여지를 준다는 점에서 필독의 책이라고도 생각된다.

 

리다가 된다는거...

리더의길...

그것은 정녕 고독하고 외로운 길이기 때문에...

 

하지만 이를 다 극복해나가는게 리더의 책무이고 의무라고 생각되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