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 발걸음 무거운 당신에게 쉼표 하나가 필요할 때
쑤쑤 지음, 최인애 옮김 / 다연 / 2013년 9월
평점 :
일시품절


모든 상상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모든 경험은 반드시 자산이 된다...

 

아~ 나는 쑤수작가가 저술하고 <다연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에서 쑤쑤작가께서

얘기하신 윗글을 읽고 무릎을 탁치게되었다.

 

나는 저 두마디의 내용이 이책을 관통하고있는 주제라고도 생각되었다.

 

상상과 경험...

이는 넘넘 중요한 덕목이다.

예전에 자기계발서는 일본인작가들의 책들이 많이 호평받았다.

정서가 우리와도 비슷하고 또 뭔가 생각들도 앞서나가는듯 진취적이고

성취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담고있어 이에 나자신도 많이 읽었다.

 

근데, 요근래에는 자기계발서분야에 중국작가분들의 책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고 또 그분들의 책들이 일본작가들 못지않게

즐겨읽게도 되었다.

 

이책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도 <마음이

피곤하지않게 사는 법>, <인생, 너무 진지할 필요는 없어>의 저자이기도한

쑤쑤작가가 1년여간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글이라 글에 힘이 있었고

작가의 열정이 느껴지기도 하였다.

또 많은 예화들을 제시해 독자들로 하여금 이해하기 편하게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은 <치유의 일곱걸음>을 제시한다.

즉, 드러내기, 느리게살기, 놓아주기, 스트레스줄이기, 마음의 온도 올리기,

마음의 상처 치유하기, 자기최면하기 등 일곱걸음을 제시하고 각걸음마다

<치유~ 습관 ~ 해답>을 제시하며 치유의 방법론을 제시하고있어 읽기

편했고 이해하기도 용이했다.

 

사실 요즘 힐링과 치유는 이시대의 화두가 되었다.

출판계에도 혜민스님의 책이 초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하는 등 출판계에도

힐링의 바람이 불었고 또 많이 출판되기도 하였다.

 

그런가운데 이책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은

인생을 바르게 보고 놓아주고 내려놓은 비움과 나눔의 철학을 제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본다.

 

또한, 요소요소에 그상황에 맞는 사진들과 간단한 내용들이 실려있어

그챕터의 내용들을 이해하기가 보다더 용이했다.

 

그리하여 나는 이책을 읽고나서 비움과 나눔의 철학을 모토로 상상과

경험을 자양분 삼아 더욱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