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의 계략 - 천하를 뒤흔든 영웅들의 전략 전술 마니아를 위한 삼국지 시리즈
기무라 노리아키 지음, 조영렬 옮김 / 서책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비, 관우, 장비, 제갈공명, 조자룡, 손권, 조조, 주유, 사마중달,

동탁, 여포, 원소, 원술, 공손찬, 황충, 서서, 화타, 진궁...

 

위 등장인물들은 소설 삼국지에 나오는 주요인물들의 면면이다.

 

삼국지...

 

수호지, 서유기, 금병매와 함께 <중국 4대기서>중 하나로서 

<삼국지는  최소 3번이상 읽어야한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요즘엔 최고의 처세서로서도 각광을 받고있는 책이기도 하다.

 

위 등장인물들이 종횡무진 활약하는 모습들을 보게되면 손에

땀을 쥐며 읽게된다.

 

특히, 실수로 아버님의 친구인 여백사가족들을 몰살시키고도

같이 도주중인 진궁에게 <내가 천하를 배반할지언정 천하가

나를 배반하는건 용납하지않겠다>라고 말한 조조의  말은 

어떤 면에선 잔악한 말일 수도 있지만 눈감으면 코베어가는

그때당시의 시대상에 비춰볼때 일응 공감이 가는 이야기

이기도 해 가장 강렬히 남는 이야기이기도 했다.

 

조자룡의 충성심, 장비의 두둑한 베짱, 관우의 충직하고

믿음직한 모습, 제갈공명의 신출귀몰한 지략, 조조의 

섬뜩하지만 냉정하고 합리적인 처세 등은 이책 삼국지를

한번 손에 쥐면 놓지못하게하는 책이 되게도 하였다.

 

그리하여 기무라 노리아키작가가 저술하고 <서책출판사>

에서 펴낸 이책 <삼국지의 계략>은 삼국지의 49가지

계략을 한권의 책으로 엮어놓아 넘넘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이책은 삼국지의 내용을 잘알고있는 나같은 경우에는

삼국지의 줄거리들을 한번 정리해줬다는 의미에서도

넘넘 뜻깊게 읽을 수 있었다.

 

초선의 미모와 기지를 이용해 동탁과 여포를 갈라놓는

<연환계>, 원소, 공손찬을 이용해 기주를 탈취한다는

<원교근공>, 맹획을 일곱번 사로잡아 일곱번 풀어줬다는 

<칠종칠금>, 조조, 적의 주력을 유인해 의표를 찔렀다는

<성동격서>, 제갈량, 죽어서도 위군의 허를 찔렀다는

<사제갈주생사마> 등은 삼국지를 읽을때부터 손에 땀을

쥐며 읽었던 파트이기도 했지만 이책을 통해보니 도해로

잘 설명을 해놓아서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삼국지를 읽었던 분들은 정리하는 의미로 

편하게 읽어볼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글고 삼국지를 처음 읽는 분들은 삼국지를 읽어나가다가

잘이해가 안가는 파트가 나온다면 이책에 도해로 잘설명해

놓았기에 이해가 더욱 빠를 수 있다고 생각된다.   

 

세계최고의 처세서요, 흥미진진한 대하소설 삼국지...

그소설을 더욱 잘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지침서가 바로 이책

<삼국지의 계략>으로서 참으로 흥미롭게 읽었던 책이었다.

그리하여 나는 앞으로도 이책을 내서재에 꽂아놓아 수시로

꺼내 읽고싶을 정도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