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으로 가는 계단 - 지그 지글러가 들려주는 열정과 성공의 메시지
지그 지글러 지음, 서경의 옮김 / 산수야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을 하고싶은가에 대해 마음속에 확실히 심어두라.

옆길로 새지말고 목표를 향해 곧장 전진해 나아가라.

당신이 하고싶은 위대하고 찬란한 일들에 대해 생각하라.

 

보이지않는 과녁은 맞출 수 없으며

이미 존재하지않는 목표는 볼 수 없다.

 

포기하지마라!

한번뿐인 인생이다!

 

위의 말들은 세계최고의 세일즈맨!

세계최고의 성공학 명강사!

이시대의 진정한 멘토!

 

지그 지글러께서 하신 말씀이시다...

 

아! 나는 이말씀들을 읽고 감탄 또 감탄하였다.

 

정말 지그 지글러님은 불가능을 모르는 성공의 화신같이 느껴졌다.

 

지그 지글러...

 

See you at the top...

 

성공...

 

참으로 지그 지글러라하면 <정상에서 만납시다 = 성공>이라는 등식이

저절로 성립될 정도로 수십년간 전세계에 <성공학의 정수>를 보여주었다.

 

그런데, 지그 지글러님이 저술하고 <산수야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정상으로 가는 계단>은 <정상에서 만납시다>의 후속작으로서

성공으로 가는 정상을 향해가는데 넘어야할 7가지 계단을 제시해주고

이를 무난히 올라 정상을 정복하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태도...

선택...

용기...

목표...

방법...

사랑...

인내...

 

이 7가지 계단은 우리가 살면서 너무나도 쉽게 접하는 성공을 향해

정상을 향해 갈려면 반드시 정복해야하는 단계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면 어떻게 이단계들을 정복해나갈 것인가!

 

바로 이책에서는 간단명료하게 잘설명해주고있다.

군더더기도 없다.

 

각각의 챕터에서 필요한 사항들을 2페이지에 걸쳐 설명해주고

그에 대해 <행동계단>을 제시해준다.

근데, 행동계단을 제시할때 하나의 행동수칙을 제시해주고

그밑에 공란을 두어 독자들 나름대로 <나는 어떻게 할 것이다>는

자기다짐을 하게하는 칸도 제시해주어 눈길을 끌었다.

 

나는 지그 지글러님이 제시하는 모든 행동계단들에 무릎을 탁치며

감탄을 했지만 특히, <선택>이라는 장에서 <좋은 습관>이라는

행동계단에 더욱 공감이 되었다.

 

나는 오늘 반복해서 "나는 할 수 있다"와 "나는 할 것이다"를

말함으로써 의도적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나는 이말씀에 더욱 공감이 되었다.

 

그렇다.

생각이 행동을 바꾸고 행동이 습관을 바꾸고 습관이 그사람의

운명을 바꾼다는 이야기도 있지않은가!

 

우리모두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고 그노력을 게을리

하지말아야하며 그끊임없는 노력이 그사람의 운명까지 

바꾸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책은 삶의 방향을 못잡고 주저하는 분들이나 

다람쥐 챗바퀴도는 무미건조한 일상을 살아가고있는

현대인들에게 조타수같은 방향타같은 역할을 할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지그 지글러...

안타깝게도 작년 11월 28일 폐렴으로 향년 86세를 일기로

돌아가셨지만, 그분이 남기신 성공학의 보석같은 말씀들은

영원히 우리가슴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지그 지글러...

 

부디 편히 쉬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