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 Best Global Brands 100
인터브랜드 지음, 윤영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코카콜라, 애플,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GE, 맥도날드, 인텔, 삼성, 도요타...

 

바로 위 10대메이저회사들은 전세계의 IT시장에서 스마트폰시장에서

패스트푸드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있는 최고의 기업들이다...

그럼 저순위가 어떻게 매겨졌나하면 세계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옴니콤>소속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인터브랜드>에서 100대 베스트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한걸 순위별로 한권의 책에 담아

낸 것이다.

 

그 100대브랜드에 우선 우리의 <삼성>이 당당히 열손가락안인 9위에

랭크되 있다는데 어깨가 으쓱해졌다^^*

또한, 우리 기업중에서는 제네시스와 에쿠스모델로 글로벌 경쟁업체들에게 경계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 현대가 53위, 100대 브랜드 순위에 처음으로 진입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아가 87위를 차지하고있어 기분이 으쓱해졌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더많은 기업들이 100위안에 들기를 소망해보기도 하였다^^*

 

이책은 우선 좌측면엔 그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우측면엔 풍부한 컬러사진을 싣고있다.

근데 그컬러사진들이 최신의 사진들로 채워져있다.

즉, 그브랜드를 부각시키는 컬러풀한 사진들이어서 쉽게 읽혔다^^*

 

그리하여 우리가 평소 즐겨 먹고 마시고 입고 타고 찍고 사용하고 즐기는 모든 브랜드들...

그친숙한 브랜드들이 사실은 평소에도 관심이 많았던 브랜드들이었다.

그래서 그브랜드들의 가치는 어느 정도이고 그렇게 세계적인 브랜드로

뛰어오른 배경은 무엇인지 무척 궁금했던 차였다^^*

 

그래서 이책을 통해 그내력과 현황들에 대해 잘알 수 있게되어 넘넘

흥미진진하게 읽었고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의 과정은 물론

그위치를 유지하는 것도 얼마나 힘든 일인가를 깨닫게 되었다.

 

그것은 소니, 히타치, 샤프, 파나소닉 등 한때는 세계적인 일본굴지의 

가전업체들이 현재는 예전만큼 명성을 구가하지못하거나 심지어는

쇠락의 길로 들어선 기업들도 있어 이 현상만 보더라도 삼성이나 현대,

기아같은 우리나라기업들이 100위안에 당당히 자리매김 할 수 있다는

것도 대단한 일이라고 본다^^*

 

세계 100대 브랜드...

사람자체도 브랜드가 되는 현시대에 100대브랜드들의 명성과 네임밸류는 참으로 대단하다고 본다.

따라서, 이책은 내자신의 가치도 브랜드도 어느 정도인가 돌아보게한

아주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