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식 다이어트 - 멘사 몸짱 한의사 기적의 100일 건강 프로젝트
남호진 지음 / 미다스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

 

이는 한국인들에게 있어 영원한 숙제이다.

글고 어느 면에서는 전세계 현대인들에게 있어서도 평생 고민되고있는

문제이기도 하다.

 

그래서 새해가 되면 일시적이지만, 헬스클럽에 등록하는 회원들이

많다고 한다.

3개월치를 한꺼번에 끊는 등 기세좋게 시작하지만 업무과다 등 바쁘다는

핑계로 3일나가고 안나가는 사람들을 본적도 있다.

 

참 그런거 보면 모든지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헬스클럽에서의 운동은 어찌보면 지루할 수도 있다.

그지루함을 극복하고 이겨내서 꾸준히 운동해야 효과를 보는게 

헬스클럽에서의 운동이라고 생각된다.

 

근데, 운동은 나도 해봐서 알지만 정직하다.

자기가 노력한만큼 성과가 나오는게 운동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던차에 <미다스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1일 5식 다이어트>

넘넘 잘읽었다.

작년에 일본의 성형외과의사가 펴낸 <1일 1식>이라는 책이 일본에서 히트

치고 얼마전 우리나라에도 번역출간되었다.

TV에서도 나오셔서 자신의 경험담을 직접 보여주고 인터뷰하는걸 시청한

적도 있다.

그러나, 이책 <1일 5식 다이어트>에서는 이를 조목조목 비판한다.

한마디로 말해서 <1일 1식>이 살은 빠지되 장수하고는 거리가 먼 위험한 

식이요법이라고 한다.

  

우리몸은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줘야하는데 한끼만으로 그게

가능한지 의문이고  그것을 잠시라도 중단했을때의 부작용도 심각하다고 한다.

내가 생가하기에도 이는 넘 극단적인 식이요법으로서 일반인들이 따라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지않을까 생각되었다.

 

따라서,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5끼에 걸쳐 나눠서 먹으라는 <1일 5식>이

나는 오히려 더 합리적이고 무난한 식이요법이라고 생각된다.

우리 몸은 한번에 들어오는 음식의 양이 적어야 활성산소가 적게 분비

된다는 저자의 말에 난 수긍이 갔다.  

그리하여 이책은 보통의 일반인들이 무난하게 실천할 수 있는 합리적인

식이요법이라고 생각된다.

 

글고 이책의 부록에 나와있는 <주요식품의 칼로리와 GI수치>는 참으로

유용한 자료였다.

GI수치가 60이 넘으면 높은편인데 우리가 즐겨먹는 옥수수가 100g당 70,

당근이 80, 감자가 90이나 나와 신선한 충격을 느꼈다.

모든지 적당히 먹어야지 그런 생각을 하게된 아주 유용한 자료였다.

 

그래서, 나도 올해에도 꾸준히 운동하고 식이요법에도 신경써야겠다고

생각하고있다.

글고 이책은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에 고민하고있는 분이라면 편하게 읽어

보고 나의 상황에도 무리하지않는 범위내에서 실천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싶다.

 

아~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

꾸준한 실천법으로 항시 적당량의 체중을 유지하며 상큼하게 멋지게

살고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