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 - 10년 후 후회하지 않는 인생
김병완 지음 / 서래Books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일찍 뜻을 세운 사람은 일생동안 하나의 목표를 견지한다.

하지만 뜻을 세우지못한 사람은 항상 새로운 목표를 세우느라

인생을 허비한다...     (P161,  중국옛성현의 말씀)

 

아! 나는 이글을 읽고 내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워졌다.

나는 어떤 하나의 목표를 확고히 잘세우지 못할때도 있고 어떤때는

내가 이렇게 의미없이 사는건 아닌가 스스로를 되돌아보기도

하는때도 있다.

 

뮤지컬 스타 남경주씨도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넘 매너리즘에

빠진게 아닌가 스스로를 자책하며 잘진행되고있는 <맘마미아>

지방공연을 마치시고는 서울공연은 못하겠다하시며 새로운 도전

정신으로 다른 작품의 오디션을 본때가 있으시다고 한다.

 

아~ 저런 분들도 끝없이 도전하고 도약할려고 노력하시는데

나란 사람은 더 노력해야하고 더 분발해야하지않겠는가 그런

생각도 해보게되었다.

 

요즘 힐링을 강조하고 치유해주는게 유행이라고 한다.

서점가도 마찬가지여서 요즘 힐링서적이 대세를 이루며 서점의

베스트셀러코너들을 석권하고 있다고 한다,

힐링서적들이 유행하고있는건 그만큼 이사회가 경쟁만 치열해졌고

사람들이 빡빡하게 살고있는게 원인이라고 본다.

 

그런데, 이책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는 여느

힐링서적들과는 다르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었다.

 

이책은 우선 10년후 후회하지않을 내인생을 위해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그리하여 10년만 자신의 일과 삶에 미치라고 주창한다.

인간시장을 지은 김홍신작가도 얘기하셨지만 어느 분야이건 10년은

미쳐야 그방면에 1인자가 된다고 한다.

그러시면서 김연아선수와 강수진발레리나의 예를 드셨는데 충분히

공감가는 이야기셨다.  

 

나는 이 글을 읽고 크게 깨우친바가 있었다.

2013년 1월 1일이 되자 세웠던 내나름대로의 계획들은 잘이행되고있는지

돌아보게되었고, 조금 미진하다면 더욱 채찍을 가해 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어학공부에 더욱 매진할려고 교재까지 샀는데 계획대로 이행하고있는지

스스로에게 자문도 하게되었다.

그런뜻에서 이책은 꿈과 희망을 잃지말고 살 것이며 명확한 인생목표를

세우고 살 것을 주문하고있기에 나는 앞으로도 수시로 이책을 펼쳐보며

나의 계획을 어느 정도까지 이행하고있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실천을 할 것을 다짐하게되었다. 

 

또한 재일교포로서 다국적기업 소프트뱅크의 창업주이자 최고경영자인

손정의 님의 다음의 이야기를 다시금 되새기며 나의 목표를 꼭이루자고

마음도 굳게 먹게되었다...

 

나는 열아홉살때부터 인생50년계획을 세웠다.

50세에는 사업을 일정한 완성궤도에 올려놓는다.

100억달러이상의 자산규모를 확보한다.

60세에는 후계자를 찾아 기업을 물려준후

평범한 일반인으로 돌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