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와칭 - 일상에서 트렌드를 발견하는 방법
김선주.안현정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충격!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자동차 내비게이션, TV, 라디오, CD 플레이어....

 

이런 전자기기들이 완전히 사라졌거나 서서히 사라지고있다니...

게임업체들도 예전보다 못하다던데... 

 

참으로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럼 이러한 기기들이 사라져가는 촉진제역할을 한 것이 뭐냐하면 바로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보급>에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명약관화한 사실이다.

 

스마트폰혁명!!

 참으로 스마트폰은 전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몰고오고있고 지금도 그현상은

계속 이어져오고있다. 따라서, 예전같이 각분야별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했던 시장이

그경계가 허물어져 더욱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있는 상황에 놓여 있다. 이러한 변화와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시대에 오히려 그변화를 선도해나가는 위치에 있는게 더 중요

해지고있다.

확실히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열풍이 불어온 이래로 디카, MP3 플레이어 등은

기능고도화에 기반을 둔 고급화로 차별화를 꾀하지않는다면 살아남기 힘든 상황이

되었다.

21세기 글로벌시대에 더욱 능동적, 적극적으로 이현상을 리드하고 이끌어나가는

위치에 있어야 생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아야겠다... 

    

그런 면에서 <21세기북스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트렌드와칭>은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책이었다.

즉, 나에게 사회전반적으로 돌아가는 흐름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계기가 되준 책이었고

이러한 거센 변화의 폭풍우속을 어떻게 해쳐나갈까 아니 내가 앞장서서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골몰하게해준 아주 좋은 책이었다. 

 

여기서  <트렌드와칭>의 뜻을 살펴보니 내자신이 직접 트렌드를 파악하여 체감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업무를 차별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의 도출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트렌드를 발견하는 3가지방법>을 제시하였는데

첫째, <거리에서 사람들을 관찰하라!>며 <타운와칭>을 제시하였다. 
즉, 시대변화의 흐름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길거리라는 것이다.

 

글고 둘째, 집들이나 친구집, 친척집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기회에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할 시에는 자연스럽게 제품과 이를 사용하는 사람과의 상호작용을 주의깊게
면밀히 관찰하라는 것이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라이프스타일을 관찰할 수 있는 
<홈비지팅>을 통해서 소비자가 제품을 대하는 변화도 잘관찰하면 개선해야할 
트렌드는 무엇인지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세째, 현대사회에서 깔끔한 분위기의 규모가 큰 백화점, 할인점, 대형서점,

대형전시장 등의 매장에서 매장내의 구성, 디스플레이, 방문하는 사람들의 반응을

잘관찰해 방문고객들의 특성이나 주된 요구사항, 행동변화 등의 트렌드 등을 파악

할 수가 있다고 한다.

변화되는 트렌드를 잘관찰해 진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고객들의
주된 바램은 무엇인지 잘판단해낸다면 트렌드를 오히려 선도하고 이끌어나가는 
선구자가 될 수 있겠다 그걸 느끼게해준 아주 좋은 책이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21세기의 도도한 변화, 급속적인 변화의 물결속에 어떻게하면

그변화의 흐름을 캐치할 수 있는지 일상에서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는 노하우를

터득하고싶은 분들께 꼭한번은 읽어보시라고 권유드리고싶다...

 

아! 이젠 이책에서 터득한 <트렌드와칭>기법을 가지고 이제 변화에 쫓기

급급하기보다는  내가 변화를 선도하고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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