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드림 온(Dream On) - 드림워커로 살아라
김미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와우! 김미경원장님의 신간 <김미경의 드림온> 넘넘 감명깊게 읽었다.

글고 지난 2월 7일에 홍대입구에 있는 가톨릭청년회관에서 열렬던

<김미경원장님의 드림온강연회>도 넘넘 잘듣고왔다.

강의를 들으니 김미경원장님의 책이 이해가 더욱 수월했다.

 

먼저, 이책은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선 이해하기가 쉬웠다.

무슨 어려운 단어나 비비꽈서 쓴 글은 한줄도 없었다.

저자특유의 직설적이고 호쾌한 필체가 오히려 나의 시선을 끌었고

글도 술술 읽어나갔다.

 

우리가 왜 꿈을 꾸어야하는지 그당위성에 대해 저자의 경험들과 사례들을

풍부하게 제시해주셔서 이해하기가 더욱 쉬웠다.

 

나는 이책을 읽고나서 내자신도 돌아볼때 다소는 부끄러움도 느꼈다.

특히, 저자는 꿈을 가지지 못하는 사람이야말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는데

나는 쥐구멍이라도 숨고싶었다.

삶을 살면서 막연히 살지말고 한해목표, 5년목표, 10년목표를 세워 부단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솟구쳤다.

저자가 29세때부터 강사로 나가면서 겪었던 고충, 글고 꿈의 훼방꾼 부모를

울려라라는 구절들에서 더욱 찡한 느낌을 받았다.

 

이제 나는 이책을 나의 책꽂이에 항시 비치하고 수시로 이책을 가까이할 것이다.

 

글고 김미경원장님의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강연회에도 종종 가볼까 한다.

 

따라서, 이책은 인생에 갈피를 못잡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진출을 하시는 분들이나  학생, 직장인, 주부분들도 시간되면 한번쯤은

읽어보시라고 권유드리고싶다.

 

문득 나자레스의 유명한 팝송도 생각난다...

 

Dream on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