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고등어 코치 운동의 정석 - 신개념 몸짱다이어트 30일 플랜
최성조 지음 / 청림Life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내생애 최고의 운동이 하나있다.

그것은 바로 <헬스>이다.

헬스운동을 통해 나의 몸은 더욱 강건해짐을 느꼈다.

그전에야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게을리했고 나의 모교로서 집에서도

가까운 청파초등학교 운동장도 종종 뛰면 좋으련만 잘안뛰었다.

또한, 효창공원을 뛰고 운동기구들로 운동도 하면 좋은데 안가게 되었다...

 

그러다가 아니 와 이렇게나 많이 나가?

몸무게 78.5kg....
이럴수가 운동을 좀 안했더니 이렇게 몸무게가 많이 나가다니...
나는 크나큰 충격을 받고말았다...

한동안 좀바빠 다녔던 헬스클럽은 고사하고 가까운 공원도 잘안나가다보니 이렇게나 몸무게가 불어나다니...

특히, 나는 겨울이면 몸이 급속히 불어나 고민이었다.

아무래도 겨울이다 보니 먹는거에 비해 신체활동량도 적다보니 체중이 늘어나게 되더라...
그리하여 운동 좀 하다가 또 운동을 안하게되면 요요현상도 급격히 느끼는 사람이다.

그리하여 나는 절치부심하지않을 수 없었다...
게다가 작년가을에 가까이 알고 지내던 분들중에서 갑자기 돌아가신 분도 계시고 암선고를 받으셨다는 분도 계셔서 마음이 착잡해지지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운동을 꾸준히하자 그런 각오가 생겼다...
그래서 작년 12월 1일부터 집에서 가까운 헬스클럽을 다시 가입하고 다니기 시작했다...
처음엔 간만에 운동하는거라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열심히하자 꾸준히 다니자 하며 자신을 다독이며 다니고있는데 가슴의 대흉근은 좀 자리가 잡혀가고 허릿살도 좀 빠져 나름대로는 노력한

결과가 나왔구나 그걸 느꼈습니다.  

 

그러나, 몸무게는 한달여동안 불과 1.5kg정도 밖에 안빠져 더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름대로 열심히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몸무게가 목표한 것보다는 왜안빠질까 고민을 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운동은 헬스클럽에서만 하고 집에 있을때는 거의 안하다는거였다.
그렇다면 헬스클럽이 쉬는 날이라든지 이럴때 간혹 집에서 자투리시간에도 틈틈이 운동을 해야하지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차에 MBC TV <일요일 일요일밤에>의 차승원의 헬스클럽지도를 시작으로 활발히 <헬스전도사>로 활동하셔서 알게된 최성조트레이너님....
그 최트레이너님께서 집에서건 사무실에서건 매일 딱5분간만 투자하여 매일 6가지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된 이책 청림라이프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간고등어코치
운동의 정석>이라는 책을 읽게된건 나에게 크나큰 행운이었다...

 

최성조트레이너님은 예전에 <간고등어코치 王자를 부탁해>란느 책을 읽어본적이 있었다.

그책이 헬스운동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사항에 대해 기술한 책이라면 이책은 집에서도 얼마든지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동작을 매일 6가지씩 30일간 할 수 있는 방법을 열거한 책이었다.

기껏해야 수건이나 의자정도의 소품만 있어도 훌륭히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하시는 최성조트레이너님...

참 그러고보면 운동은 꼭 헬스클럽에만 가야된다는 고정관념도 불식되었다.

또한 이책은 성별로 연령대별로 처해있는 상황이 다른 초보자들에게 각상황에 맞게 집중적으로 해야할 운동도 처방해주어 넘 긴요한 책이었다.

프로야구선수출신 양준혁씨나 개그맨 이경규씨도 처방한 장면도 눈길을 끌었다^^*

 

글고 <근육운동에 대한 오해와 진실>편에서는 근육운동을 하게되면 일어나는 현상들에 대해 오해라면은 그설명을 차근차근히 설명해주는 등 쉽고 친절히 설명해주어 참유용한 정보들이었다.

 

또한, 밸런스, 유연성, 근력을 기르기 위해 하루에 각각 2가지씩 6가지 동작을 그에 맞춰서 제시하고 이를 30일동안 꾸준히하게 된다면 밸런스, 유연성, 근력 이 3박자가 균형을 이룰 수 있다는데 공감이 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이책을 받고나서 이운동을 조금씩 적용시켜나가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 이책은 1년내내 운동을 할때 항시 옆에두고 적용시켜 나갈 것이다.

그리하여 이책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이나 헬스클럽가기 시간내기 힘드신분들 또 운동중이더라도 매너리즘에 빠지신 분들이 새로운 늒미으로 운동하고자 한다면 꼭한번 읽어보시라고 권유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