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Joy : 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상깊은 구절>

 

1. 영혼에서 우러나오는 일을 할때는 마음속에 기쁨의 강물이 흐른다...
- 루미 (이란의 시인) -
2. 변화를 가장 두려워하는 사람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 미뇽 맥러플린 -
3.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디서 왔느냐가 아니라
어디로 가고 있느냐다.
- 엘라 피츠제럴드 -

★후기내용 :

 

비관주의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보고,

낙관주의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본다...

 

나는 제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끈 영국의 윈스턴 처칠前수상께서

하신 저말씀을 읽고 전율을 느꼈다.

아~ 참으로 진리는 먼데있는게 아니라 가까운데 있는거구나...

아~ 진리는 이렇게 단몇줄로 모든 상황을 이야기하고 있구나...

감탄 또 감탄을 하였다.

 

<터치아트출판사>에서 펴낸 이책 < DAILY JOY  365일 새힘을 주는

한마디>라는 이책은 나에게 크나큰 감동과 영혼의 울림을 주었다.

사실 나는 평소에도 <명언집>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한구절의 명언이 격언이 한사람의 일생을 바꿀수도 있기에...

 

그것은 시구하나 시제목하나에도 전율을 느끼기도 한다...

학창시절에 서정윤시인이 지은 <홀로서기>라는 시를 읽고 얼마나

<신선한 충격>을 받았는지...

글고 류시화시인의 <지금 알고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이라는

시집의 제목이기도한 이책을 손에 들고 얼마나 전율을 느꼈는지...

 

그런 의미에서 < DAILY JOY  365일 새힘을 주는 한마디>라는 책은

나에게 큰 감동과 여운을 남겨준 책이었다.

명언과 그명언의 내용에 부합되는 사진을 실어 하루에 한개씩

천천히 음미해서 읽는다면 그 명언하나씩을 자신의 가슴속에

살포시 녹아들게 만든다면 1년 365일 365개의 명언을

가슴속에 아로새겨 이세상을 좀더 여유롭게 강하게 어떠한 상황

에서도 흔들리지않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책이라고 생각된다.

 

1월에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그에 맞는 명언들을 수록했고

12월에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그에 적합한 명언들을 실은게 이책이다...

따라서, 1월부터 12월까지 그달에 맞는 주제별로 명언들을 실었다는게

이책이 갖는 특징이었다.

 

명언들을 하나하나씩 음미하면서 어쩜 그명언이 의미하는 바와

배경사진이 딱 부합될까 감탄 또 감탄하였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2013 계사년한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싶으신 분이거나

2013년을 뜻깊게 보내고싶어하시는 분들은 항시 곁에 두고 마음이

허하거나 약해있을때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할때 부담없이 한페이지씩

읽는다면 치유도 되고 힐링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 책으로 꼭한번

읽어보시라고 적극 권유드리고싶다...

 

내가 아무책이나 추천안드리는데 그런 면에서 이책은 치유, 힐링이 필요하신

모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라 생각된다...

 

지금도 가장 기억나는 명언 두가지가 있다.

 <파우스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지으신 독일의 대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의 말씀과 칼릴 지브란의 말씀은 평생동안 나의 가슴속에

아로새기며 살아갈 것이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나

할 수 있을거라 꿈꾸는 일이 있다면

무엇이든 시작하라.

그런 담대한 태도에

천재성, 힘, 마법이 담겨있다.

 

                                   - 괴테 -

 

앞으로 나아가라, 친구여.

꾸물거리는 것은 겁쟁이나 하는 짓이다.

언제까지고 과거를 바라보고 있는 것은

바보같은 일이다.

앞을 보라.

미래가 우리를 향해 손짓하고 있지않은가...

 

                                - 칼릴 지브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