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 한마디 새로운 나를 만나러 갑니다
꿈꾸는사람들 편집부 엮음 / 꿈꾸는사람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요즘 자기계발서나 명언집 등을 많이 찾게되었다.

새로운 해 2013년이 시작된 1월이어서 그런지 올한해를 정말 보람있게

보낼려고 하다보니 내자신에게 자꾸 <마인드 컨트롤>을 할려고 하고

자기암시, 자기격려를 할려고 해서 더욱 그러거 같다.

 

그런 면에서 이책 <당신의 말 한마디 새로운 나를 만나러 갑니다>라는 

책은 나에게 2013년을 참으로 열심히 살게끔해주는 마력의 힘을 주는

삶의 자양분을 주는 책이 되리라고 생각되었다.

 

공자, 맹자, 장자, 간디, 타고르, 니체, 세익스피어, 러셀, 에머슨, 롱펠로,

앙드레 지드, 스탕달, 톨스토이, 헬렌 켈러, 나폴레옹, 김용옥, 칼릴 지브란

괴테뿐만 아니라 법구경, 탈무드, 손자병법, 채근담같은 훌륭한 책들에서도

좋은 명언들을 인용하고있어 그스펙트럼이 넓고 다양한 책이었다.

 

먼저 나는 <인생편>의 첫페이지에 나와있는 <인간의 위대한 목표는

지식이 아니라 행동이다>라고 하신 <헉슬리>의 말씀에 넘 큰 감동을

받았다.

이것은 <지금 알고있는 것을 그때도 알았더라면>이라는 류시화시인의

시집제목을 보고 느꼈던 충격파이후로 처음인거 같았다.

 

이세상엔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매개체가 무수히 많다.

인터넷, 책, TV, 라디오...

하루에도 무수한 정보의 홍수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정보를 내 것으로 취합하고 소화시켜야할지 갈피를 못잡을

때도 있다.

또한, 지식을 얻는거 자체가 중요한게 아니라 습득된 지식을 바탕으로

이를 행동에 옮기고 실천하는 자세가 더욱 중요하다고 본다.

 

글고 내가 평소 알고있었던 명언을 말씀하신 당사자도 알게되었다.

그명언은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이다. 단 하루면 인간적인 모든 것을 멸망시킬 수 있고

다시 소생시킬 수도 있다>...

 

평소 이렇게 훌륭한 말씀을 누가 하셨나 궁금했는데 그분이 바로

고대그리스의 3대비극시인의 한사람이시고 정치가로서도 식견이

높으셨던 소포클레스 <오디푸스왕>, <안티고네> 등 걸작을 남기신

소포클레스시라는 것이다^^* 알게되어 더욱 반가웠고 그분의 걸작들을

연극으로 본 입장에서 더 그분이 존경스러워지기까지 하였다.

 

글고 이책은 휴대하기에도 간편해 평소 가지고다니면서 지하철에서

펴놓고 보기에도 편할 책이었다.

또한, 117페이지분량밖에는 안되지만 액기스만 아주 훌륭한 명언들만

수록하여 이책은 1,170페이지 이상의 가치를 갖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리하여 이책은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한해를

시작하시고자하는 분들에게 마음이 흐트려질때나 머리를 식히고싶을때

아무 페이지나 펴보며 치유도 받고 힐링도 얻을 수 있는 책이라고 본다.

그런 분들에게 일독을 권유드리고싶다...

내가 아무책이나 권유드리지않는데 이책은 그런 면에서 꼭볼만한

책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런 면에서 그많던 명언들중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다음의 말씀은

지금도 나의 가슴속에 남아있고 이말씀은 영원히 기억될 명언으로 남을 것이다.

 

알차게 보낸 하루가 편안한 잠을 제공하는 것처럼

알찬 생애가 평온한 죽음을 제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