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땅꾼 전은규의 그래도 땅을 사라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2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맹지...

 

이는 도로와 전혀 맞닿은 부분이 없는 토지로서 건축법상 건물을 세울 수 없는 토지이다.

한마디로 말해서 쓸모없는 땅인데 시세도 주변시세의 절반이하인 경우가 많고 그러다보니 기획부동산의 사기가 주로 맹지를 통해 일어난다.

그래서 <부동산투자시에는 맹지는 거들떠도 보지마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그런데, 이책 <대박땅꾼의 그래도 땅을 사라>의 <맹지도 잘고르면 금싸라기>라는 파트를 읽어보고 나는 맹지에 대한 선입견을 갖지말아야겠다고 생각되었다.

즉, 맹지라고 무조건 손사래부터 치지말고 도로를 확보할 방법을 만들거나 길을 낼 수 있는 맹지라면 매입을 적극 검토하라고 한다.

글고 맹지주변의 땅 소유자가 개인이건 지자체나 정부이건 또 맹지가 구거와 맞닿아있을 경우에도 해결할 수  있는 명쾌한 방안을 제시해주셔서 나는 무릎을 딱치고 말았다.

 

또한 <지적도만 믿다가 낭패>라는  파트를 읽어보니 지적도나 토지대장에 표시된 지목이 다른 용도로 이용되는 땅은 그앞에 현황이란 말을 붙여 부른다고 한다.

근데, 문제는 건축법상 법정지목으로 지정되있어야 건축허가가 나기때문에

실제용도는 도로라해도 실제지목과 다르다면 투자를 하지말아야한다는 대목에서 난 또 감탄을 하였다.

이렇게 지적도만 믿지말고 <실제현장 답사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대목을 읽고 참으로 토지는 알아야할 것도 많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옛말에 <알아야 면장을 한다>는 말이 있다.

즉, 동네면장도 마을 돌아가는 사정도 다알고 동네사람들도 어느 정도는 알아야 할 수 있다는 말로 예전부터 회자되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부동산 그중에서도 토지는 프로들만이 접근하는 부동산상품이다.

따라서, 책도 많이 봐야하고 사전답사도 많이 하고 토지투자동호회에 가입해 활동하기도 하는 등 이도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그런데, 이책을 읽어보니 아무리 토지초보자라 하더라도 토지투자에 대해 이해하기쉽게 넘넘 쉽게 서술해주셨다.

해당되는 주제에 대해 딱 적합한 사진들을 게재해주시고 저자가 부동산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상담을 의뢰해온 고객들과 나눈 대화식으로 서술해주어 참 이해하기가 쉬웠다.

또한 각종 도표들도 풍부하게 실어주어 세법이나 경매절차에 대해서도 접근하기 용이했다.

 

그래서 이책의 저자가 어느 분이신가 어느 정도는 나이드신 분이겠지했는데 이게 웬걸 저자이신 전은규소장님의 약력을 보니 현재 36세밖에 안되신 분이셨다.

근데, 현재 65,455제곱미터의 땅을 소유하고 계시고 53세가 되는 2029년에는 토지 100만평소유를 목표로 하신다는 원대한 계획을 책표지 넘기면 나오는 저자약력코너에 올려놓으시니 참 당당하신 분이시구나 신뢰감도 드는 분이시구나 그걸 느꼈다.

헌데, 이분이 토지투자시작이 2007년에 충남보령시에 있던 430제곱미터의 농지를 경매낙찰 받은걸 시작으로 시작하셨다하니 본격적으로 토지투자 시작하신게 불과 6년밖에는 안되신 것이다.

 

나는 이에 내자신도 되돌아보게 되었다.

그러다 내린 결론은 <그래 지금부터라도 늦지않았다. 열심히 공부하고

현장답사해서 나만의 실력을 길러 나도 조금씩 투자해보자!>라는 소박한 꿈이 생긱게 되었다.

 

대박땅군의 그래도 땅을 사라...

 

이책을 읽게됨으로서 나는 땅에 대해 좀더 친근해지고 가까워져야할 대상으로 생각되었다.

어차피 인간도 땅위에서 태어나 다시 땅으로 돌아가지않는가!

 

내인생의 전환점이 되줄지도 모르는 엄청난 책...

 

그책의 제목은 바로

 

<대박땅군의 그래도 땅을 사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