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신세계 - 트루 모바일 시대가 여는 비즈니스의 신천지
박종일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상깊은 구절>
It just works! It's that easy!
그냥 됩니다. 엄청 쉽죠. - 스티브 잡스 -

Lte = 신세계

 

말그대로 Lte자체는 新世界였다...

완전 별천지였다...

나는 어찌이렇게 시의적절할때 이책을 볼 수 있게 되었는지...

요즘 출간된 신간인 이책을 읽게되어 넘넘 행운이라 생각되었다.

그것은 왜냐하면 이책을 읽고나서 나는 그에따라 내생애 최초로

스마트폰도 구입해 잘쓰게되었다...

 

사실 난 이책을 읽기전까지는 피처폰이용자였다.

스마트폰을 사용했다 이에 지쳐 또는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기

싫다며 다시 일반폰인 피처폰으로 갈아타는 분들을 보고

<굳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까지 있는가?

나는 겜도 잘안하고 이동중 모바일폰을 이용해 영화를 볼 시간까지도

없는 사람인데...>라고 생각했기에 <스마트폰의 필요성>을 못느꼈다.

그에따라 <Lte>도 그렇게 피부에 와닿는 용어가 아닌 것도 사실이었다.

 

그런데, <Lte 신세계>라는 책을 읽으면서 내생각은 180도 달라졌다.

아! Lte는 이렇게 온인류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매개체가 될 수도

있는거구나 그걸 느꼈다.

 

그래서 나는 과감히 안드로이드에 기반한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었고

9월 15일 역사적인 첫개통을 하기에까지 이르렀다^^*

사람들이 <카톡, 카톡>해서 그건 좀 호기심이 갔었는데 무료로 마음껏

문자를 주고받음은 물론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내가 작년 11월에 5박

6일간 <중국의 북경과 장가계>를 여행했던 사진들도 올려 친구들의 댓글도 보니 입가에 미소가 퍼지기도 하였다^^*

 

글고 5천만의 국민게임 <애니팡>에 우연히 접했는데 이건 또 새로운

활력소를 주는 게임이었다.

<애니팡>게임을 하면서 느낀 것은 <이게임을 하면 어르신들 치매예방은

확실하시겠구나^^*>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근데, 어젯밤에는 친구에게서 <캔디팡>이란 게임의 하트를 선물받았는데 

이게임은 <애니팡>보다도 손놀림을 더빨리 해야겠기에 더 신나기도 하였다.

 

또한, 스마트폰사용전에 친구들의 3G스마트폰을 보면 인터넷검색시 화면이 빨리빨리 안넘어가 옆에서 보는 나도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Lte폰>은 신속하게 넘어가 시원시원했다^^*

 

지금은 Lte스마트폰 사용의 초기이기에 여러가지 기능을 한창 배우는 중이다.

내가 음악을 좋아하기에 좋아하는 음악들을 실컷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라디오도 다운받아 틈틈이 들으며 좋은 정보들을 얻기도 한다.

 

이런 스마트한 세상, Lte세상은 불과 몇년전까지만해도 상상하기가 쉽지않았다.

옛날에는 휴대하고 다니는 전화기는 꿈도 꾸기가 힘든 세상에 우린 살고

있기도 했었다.

 

이는 인터넷혁명에 이은 스마트혁명이라고 볼 수 있다.

내가 이렇게 이책 <Lte 신세계>를 읽고나서 얼마전에 최초 구입한 스마트폰사용경험담을 올린 이유는 이렇게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Lte 신세계>의 진면목을 이스마트폰을 통해 체득했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내게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만든 책인 <Lte 신세계>란 책은 나에게 각별한 의미로 다가왔다.

 

나는 이런 생각을 해보기도 하였다.

 

이렇게 첨단을 걷는 기기를 만든 사람도 있는데 이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는 법조차 몰라서 되겠는가! 이걸 개발해 만든 사람도 있는데...  

 

아무튼 이책을 읽으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은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그중에서도 <구글의 무인자동차>는 신선하게 다가왔다.

즉, 구글은 자사의 웬지도인 <스트릿뷰>와 비디오카메라, 광선레이더, 전파탐지기, 수동조작 전환장치, 위치파악기, 컴퓨터 등을 탐재해 실제 20만마일에 이르는 도로주행에 성공하기도 하였다.

 

이것이 상용화된다면 음주나 졸음운전 등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될거라하니 완전개발이 완료되어 우리나라에도 빨리 보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원인중 가장 많은 %를 차지하는게 <음주와 졸음운전>이기 때문이다.

 

피로와 과로에 누적된 운전자가 순간적으로 깜빡 졸아 자신은 물론 타인에게도 피해를 줘 아까운 목숨을 잃는 사건소식들을 접할때엔 안타까운 마음이 든게 한두번이 아니기 때문이다.

 

한때 교통사고사망률 세계1위를 달렸던 우리나라였지않은가!

지금도 한해 6,000명 가까운 사람들이 음주나 졸음운전 등의 부주의로 사망하는 현재 우리나라실정이다.

따라서, Lte기술발달에 이은 최첨단 무인자동차의 보급을 기대해본다...

 

글고 이책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3곳의 통신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공저라 현재 최신기술의 첨단을 걷고있는 스마트폰시장의 생생한 현장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줘 참으로 유익한 책이었다...

 

따라서, 이책은 앞으로 Lte 스마트폰을 쓰게될 Lte 스마트폰 초보자분들은 말할 것도 없고 Lte가 가져올 신세계가 무엇인지 지금 쓰고있는 Lte 스마트폰이 앞으로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꿔놓을지 기술측면과 실생활면의 변화된 모습에 궁금한 분들이 읽게된다면 더욱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변화에 뒤쳐지지않는자...

아니 오히려 변화를 이끌고 리드하고 선도하는 자...

그런 사람만이 최첨단 디지털시대에 앞서나가는 선구자가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