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머뭇거리지 않기로 결심했다 - 달아나지 말고 당당히 맞서야 할 28가지 인생 숙제
한창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상깊은 구절>

 

1. 불확실한 미래를 비전으로 대체할때 생존은 기쁨이 된다.
2. 자신의 최대치를 찾으려는 의지가 행복의 결정적 열쇠이다.
3. 쓸모없는 걱정의 공통점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람직한 스트레스 퇴치술은?

 

틈나는대로 웃는다.

나에 대해서 칭찬해준다.

영양을 보충하고 수면을 취한다.

유산소운동을 한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부탁은  "No"라고 말한다.

친구나 가족들과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나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

 

아 나는 이퇴치술들을 읽고 무릎을 탁쳤다...

 

<바람직한 스트레스 퇴치술>이라해서 특별한것은 없구나...

 

그러고보면 예전에 읽었던 한문장이 떠오른다.

  

진리는 평범한 것이다...

 

우리는 인생의 전환점에 있거나 아니면 어떤 결정이나 판단을

내리려할때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어떤게 최선의 해답일까 전전긍긍하게 된다.

그런데, 답은 의외로 가까운데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런뜻에서 이책 <서른 머뭇거리지않기로 결심했다>는 달아나지않고

당당히 맞서야할 28가지의 인생숙제에 대해 적절한 해답을 제시하는

참 좋은 책이었다...

 

머뭇머뭇거리다가 내이럴줄 알았지...

 

영국의 석학 <버나드 쇼>의 묘비에 위글귀가 씌어져있다고 한다...
아니 노벨문학상까지 수상하여 영국문학사에 혁혁한 족적을 남기신 분의

묘비명에 이런 글귀가 씌어져있다니 나는 참으로 놀라울 따름이었다...

  

그리하여 잠시 내자신도 되돌아보기도 하였다^^*
나는 어떤 일을 새로이 시작할 결심을 하기까지는 신중하게 숙고해서 시작하는
편이지만, 어떤때는 좀더 빠른 순발력과 과감한 결단력이 발휘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다...

 

<집중력>과 <결단력>...
이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더욱 배가시키고 키워야할 덕목들이라고 생각된다^^*
그런 의미에서 <서른 머뭇거리지 않기로 결심했다>라는 이책의 목차들부터
읽어보니 이책은 내가 평소부터 궁금해했고 알고싶었던 <인생의 물음>들로 가득 찼다.

 

그리하여 이책을 꼼꼼이 읽어보니 그 <인생의 물음>들에 대한 적절한 해답과 해결책을 제시해주었다.

따라서, 이책의 28가지 항목들을 읽어보니 이책은 30세를 맞이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30세가 지났더라도 꼭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언젠가 연로하신 노인분께서 후회하는 것 3가지를 말씀하셨다...


그것은 첫째, 젊어서 꼭 시도하고싶었던걸 시도못한점

→ 이건 미국인들도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둘째, 부모님께 많은 효도를 못한 점,
세째, 많은 여행을 못한 점


이세가지라고 이야기하신걸 들었다...

나는 이말을 듣고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다....

문득 <살까말까 망설여지는 물건은 사지말고 할까말까 망설여지는

일은 하라>

라는 말도 생각이 나기도 하였다...

 

또한, <그리스인 조르바>를 쓴 그리스의 대표적인 작가 <니코스 카잔차키스>가 이야기한 <현실은 바꾸기 힘들다. 그러나, 현실을 보는 눈은 바꿀 수 있다>말에 무척 감동을 받기도 하였다^^*


세상 모든 것을 <긍정의 눈>으로 볼때, 상황은 역전된다.

상황뿐만 아니라 결과까지도 달라진다... 

  

글고 시간은 백만장자를 거지로, 거지를 백만장자로 만든다...

 

따라서, 이책에서 제시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이란?

 

살면서 꼭해야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목표를 정확히 설정한다.

불필요한 호기심을 줄인다.

강점을 키우는데 시간을 집중 투자한다.

시간일지를 쓴다.

 

아! 나는 이 파트를 읽었을때는 무릎을 탁치기도 하였다...

하루 24시간, 1,440분이 얼마나 고귀하고 소중한 것인지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그런뜻에서 이책은 <삶의 지혜>로 삼아야할 항목들이 많아 꼭 일독을 할만한 책이었다. 또한, 이책은 한번 보고 마는 책이아니라 책상에 항시 비치해두어 필요할때마다 수시로 펴봐야할 책이라고도 생각되었다^^*

 

글고 저자가 제시한 <후회없는 젊은 날을 보내는 7가지비결><후회없는 인생을 보내는 7가지비결>이라고 제목을 바꾸어도 좋다고 생각되기에 다시한번 이7가지비결을 되새기며 한번밖에 살 수 없는 인생에서 삶의 지침서 및 이정표로 삼고자한다...

 

1.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산다.

2. 어떤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3. 여행을 다닌다.

4.오늘을 소중히 여긴다.

5. 좋은 친구를 사귄다.

6. 문화생활을 즐긴다.

7.다양한 분야의 사람을 만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