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이 행복인줄 알았다 - 지금 우리가 다시 써야 할 새로운 성공의 기준
이종선 지음, 문서빈 사진 / 갤리온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잊지못할 명구절

 

1. 자신이 진정 일생을 바칠만한 가치있는 일에 몰입할때
행여 과정이 조금 고통스럽더라도 행복할 수 있고,
그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선택과 과정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것이다.
2. 내게 없는 것들을 떠올릴 시간에 내가 가진 것들의 소중함을 재확인하면
행복이 금새 가까이 온다.
우리는 사실 예전보다훨씬 많은 것들을 가지고있지만 덜 행복해지고 있다.
3. 누구보다도 나를 이해해주고 토닥여주어야할 사람은 바로 나자신이다.

별일아니다. 하나도 억울할 것도 대단히 힘들 것도 없다.
그게 그냥 내인생이라고 받아들이면 된다.

 

★후기내용:

 

누군가가 그런 얘기를 했다^^*

 

<우리가 이지구라는 별에 온 목적은 행복해지기위해서 온 것이다.

따라서, 그누구도 나의 행복을 막을 수 없고 자기자신이 행복해진다는 것은

의무이며 권리이다>라고...

 

나는 이이야기를 읽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즉, 이글을 읽고난후 나는 더욱더 삶에 애착이 느껴졌고 1분 1초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사실 오늘 낮에도 내가 무척 좋아하고 신뢰하는 극작가겸 연출가 위성신님의 최신 뮤지컬 <퍼펙트맨>을 보고왔다.

그뮤지컬을 보고나서도 나의 삶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고 1분 1초를 더욱 귀중히여겨 시간도 아껴써야겠다는걸 통감하였다.

그뮤지컬에서처럼 어느날 <저승사자>가 오셔서 <이제 같이 가세!>라고 얘기하실때까지 나의 삶을 더욱 가치있고 행복하게 살아야겠다는걸 느꼈다...

 

그런면에서 이책도 나에게 크나큰 교훈을 준 책이었다.

이책의 저자이신 이종선님의 전작인 <따뜻한 카리스마>개정판을 넘넘 감명깊게 읽었는데. 이책은 또다른 느낌과 의미로 내게 다가왔다^^*

 

성공이 행복인 줄 알았다...

 

나는 이책의 제목을 보면서부터 의문이 들었다^^*

아니 당연한거 아냐? <인생에서의 성공>은 누구나가 원하는데...

근데 성공이라는걸 했지만, 그게 행복이 아니었다니...

이거 다소는 배부른 사람의 자기푸념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나, 한국최고의 CEO컨설턴트인 이종선님께서 쉴세없이 살아오셨던 사회생활 20년이 될즈음 건강상의 문제로 잠시 일을 떠나있어야할 시기에 깨달은 바가 많으셨다니...
특히 <지금껏 내가 1순위로 두었던 것들이 사실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니었으며 더 중요한
것을 잊고 있었다>라고 느끼신 그분의 깨달음에 나는 온몸에 전율을 느꼈다...

아! 인생에서는 <세속적인 성공>보다는 더 소중하고 가치있는게 있구나 그걸 느꼈다... 

 

특히, <나는 10년후 정말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라는 글에 신선한 충격을 느꼈다...

다람쥐쳇바퀴도는 생활속에 그것도 남들에게 뒤쳐지지않으려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생사인데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많은데 아니 대부분인데...

 

도대체 무엇때문에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쉴새없이 살아야하는지...

자기자신에게 자문을 하게된다.

 

글고 <여든의 나이를 향해가시는 내부모, 내가 그들에게 무엇인가 해드릴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얼마나 있을까? ... 부모님이 떠나시기전에 서둘러 챙겨야할 것들이 많다...>

 는 글에도 깊은 공감이 가기도 하였다...

 

또한, 깊은 깨우침도 얻었다.

언제나 부모님생각을 하게되면 마음이 짠해지는데 이렇게 단몇줄로 깊은 울림을 줄줄이야...

 

세속적인 성공보다는 내가 나의 부모님을 얼마나 챙겨드렸는지 얼마나 말벗이 되드렸는지 얼마나 기대에 부응을 하고있었는지를 생각하니 마음이 착잡해졌다...

 

아! 앞으로는 정말 성공! 세속적인 성공보다는 나의 옆을 혹은 나의 뒤도 돌아보며 내가 진정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지 돌아봐야겠다는걸 이책을 통해 깊이 깨닫게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다람쥐쳇바퀴같은 인생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고싶어하시는 분들이나 <내가 왜사는가?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라는 의문에 사로잡히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특히, 이책은 임마뉴엘 칸트, 장자크 루소, 달라이 라마, 스티브 잡스, 지네딘 지단, 손자, 김홍신 등 여러분들이 언급하신 내용이나 사례들도 많이 들어주셔서 더욱 읽고 이해하기가 수월했다^^*  

 

지금도 기억나네...

저자이신 이종선님께서 <행복해지고싶다면 반드시 경계해야할 세가지>를 제시한 그내용이...

 

쓸데없는 후회 반복하지않기...

괜한 불안에 떨지않기...

필요없는 걱정하지않기...

 

이세가지만 잘지켜도 인생의 골칫거리는 많이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행복해질 가능성도 훨씬 높아질 것이다.

바로 그렇게 내가 내인생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