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방의학 - 큰 병 막고, 건강지키는 0차 병원
모리 유마 지음, 김동희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7월
평점 :
"지방은 혈당치를 낮춰주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의 효능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합니다. 즉, 지방이 혈당치를 낮추기 어렵게 만들지요.
당뇨병이나 신장병에 걸리면 사람보다 근육이 분해되기 쉬어져, 근감소증이 진행될 위험이 높아집니다.(197쪽)"
나는 모리 유마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영진닷컴>에서 출간하신 이책 <예방의학>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모리 유마님께서는 Preventive Room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유튜브 채널활동ㆍ저술활동뿐 아니라 온라인 진료클리닉인 <우치카라 클리닉>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건강을 돌보고, 법인 대상 복리후생 온라인 진료서비스, 건강 경영컨설팅 등을 통해 예방의학을 널리 보급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병이 난뒤 오장육부를 잃은 세계ㆍ병이 생기는 원리ㆍ중병을 피하는 방법 등 총 3장 246쪽에 걸쳐 병이 생기는 원리와 중병을 피하는 방법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뇌경색
위암
대장암
방광암
인두암
인공투석
요로결석
만성 폐쇄성 폐질환
치매
와~ 어느 하나 만만치않은 아니 다 인체에 치명적인 중증질환들이다.
근데, 이책에서는 도표ㆍ삽화ㆍ그래프 등도 다 동원하셔서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셔서 정말 엄청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모리 유마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영진닷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100세 시대를 맞이해 병을 예방하며 건강하게 살아가고자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수면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휴대폰 불빛을 포함해서 잠들기 전에 빛을 쬐면, 뇌가 낮이라고 착각합니다. 잠을 부르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 분비량이 감소하지요. 가능한 자기 전에는 어둡게 고요하게 있는 시간이 필요해요.(220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3년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