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경찰 갓대환 형사법 진도별 문제풀이 1000제 2차 시험 대비 (경찰공무원) -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경찰채용, 경찰간부, 경찰승진┃형사법 특강 무료 제공
김대환 지음 / 해커스경찰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2024 최신 판례와 경찰채용, 경찰승진, 경찰간부, 국가직 9급, 국가직 7급, 법원직, 법원행시 등을 반영한 문제집입니다. (3쪽)"

나는 김대환님께서 저술하시고 <해커스패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해커스 경찰 갓대환 형사법 2차시험대비 진도별 문제풀이 1000제>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형사법 시험대비는 최신 판례의 동향들을 잘파악하는게 중요한데다.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2022~2024 최신 판례들을 잘실어 놓으셨다하니 각종 시험들의 형사법 2차는 이책만 반복적으로 공부한다면 합격점수는 너끈히 받을 수 있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대환님께서는 경찰대 행정학과 졸업후
용인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셨다.
그후 2004년 46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사법연수원 36기도 수료후 활발히 활동하시면서 현재 해커스 경찰학원 형사법 ㆍ 형법ㆍ형사소송법 강의도 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형법 총론ㆍ형법 각론ㆍ형사소송법 수사ㆍ형사소송법 증거ㆍ종합사례문제 등 총 5편 518쪽에 걸쳐 경찰직 형사법 2차시험 대비하기위한 진도별 1,000문제 문제풀이를 잘배치하였다.

형법
형사소송법

이 두과목은 나도 대학다닐 때 사실 배운 적이 있다.
형법은 개인적ㆍ사회적ㆍ국가적 법익을 해하는 범죄들에 대한 응분의 처벌을 목적으로 하는데, 실제 범죄들을 다루기에 흥미진진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에 대해 형사법정에 세우고, 그 범죄에 대한 응분의 처벌을 받기위한 절차들을 잘 명시한 절차법이다.

여기서 형법은 실체법이고 형사소송법은 절차법이라는데 유념하면서 이론과 판례의 접목을 꾀하면서 공부한다면 넉넉히 합격점수는 얻으리라 생각되었다.

특히, 이책의 문제지문들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올려져있는게 가장 눈에 잘들어 왔고 이에 형사법 2차 최적의 수험서로 적격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김대환님께서 저술하시고 <해커스패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각종 시험들의 형사법 2차시험을 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2024년 2차 시험까지 실제 시험에 가깝도록 준비된 교재이므로 반복학습을 하는 것이 빠른 합격으로 가는 길입니다.(3쪽)"

아~ 반복학습~

이는 합격으로 가는 최적의 지름길이며 합격노하우라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