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스포츠지도사 축구 실기 + 구술 5일 완성 - 실기, 구술 시험 한권으로 완성!ㅣ스포츠지도사 2급 무료 동영상 강의
김옥현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프사이드 반칙이 아닌 경우 : 골킥을 하는 경우, 스로인으로 공을 받는 경우, 코너킥을 차는 경우, 공을 찬 순간 공격수가 중앙선을 넘지않는 경우 (41쪽)"
나는 김옥현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챔프스터디>에서 출간하신 이책 <해커스 스포츠 지도사 축구 실기 + 구술 5일 완성>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다소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오프사이드 규정을 윗글 통해 확실히 알게되었다.
예전에 2006 독일 월드컵 스위스전에서도 오프사이드 오심논란이 있었다.
스위스의 프라이선수가 이운재 골키퍼를 제끼는 순간 부심의 깃발이 이미 올라가 있었다.
근데, 이호선수의 발에 맞아 굴절된 공을 프라이가 잡고 때려서 오프사이드가 아니라했지만 오프사이드가 되는 상황은 이책에서도 나와있다시피 상대방 진형에서 볼을 받는 공격수가 상대팀의 최종 2번째 수비수(1번째는 골키퍼)보다 앞선 경우에 해당이 된다.
암튼 그때 2006 월드컵 당시 FIFA회장이 제프 블래터였기에 주심이 봐줬다는 이야기도 들리므로 여러모로 찍찝했던 오프사이드 오심 상황이었다.
글고 이책에서는 축구이론정복하기ㆍ실기능력 향상하기ㆍ축구의 이론적 개념 이해하기 등 총 3파트 59쪽에 걸쳐 설명해주셨는데 해커스 축구 스포츠 지도사 실기ㆍ구술시험을 단 5일만에 마스터시켜주실 책으로 술술 읽어나갈 수 있었다.
나는 축구를 무지 좋아한다.
아니 축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좋아하는 국민 스포츠이다. 근데, 이책 한권만으로도 그것도 5일만에 다 마스터하면 축구 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거뜬이 취득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축구룰을 확실히 더 습득하기위해 읽기시작했는데 축구 스포츠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하고싶은 욕심까지도 생긴 책이었다.
특히, 축구기술들을 컬러판 연속사진들과 도표와 약도들을 통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김옥현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챔프스터디>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축구 스포츠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물론이고 축구이론과 규칙들을 좀더 체계적으로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운동후 회복을 위해 섭취해야하는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특히 근육회복과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단백질을 반드시 섭취해야함. 단백질은 근육세포를 구성하는 요소로 단백질섭취가 근육세포의 회복과 성장을 돕기 때문임 (4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