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건 사진뿐일지도 몰라 - 인생사진 찾아 떠나는 이색 국내 여행지 71 Collect 29
서영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남 5대 명산으로 알려진 정읍 내장산국립공원의 대표명소라고 할 수 있는 단풍터널은 일주문에서부터 내장사까지 108주의 단풍나무가 우거져있어 방문하는 사람의 감탄을 자아낸다. (132쪽)"

나는 서영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남는 건 사진뿐일지도 몰라>를 읽다가 윗글에 전적으로 공감되었고 이에 또 감탄하게되었다.

사실 내장산국립공원의 단풍은 내가 해마다 갈려고 하는 꽃구경 코스이기도 하다.

근데, 내가 내장산국립공원의 단풍을 실제로 본건 불과 5~6년밖에 안된다.

그 당시에 우연찮게 정읍부근을 지나다가 그래 여기까지 왔으니 내장산 단풍도 구경하고 가자해서 들렸는데 나는 시뻘건 애기단풍잎에 갑자기 가슴이 뭉클해지는 진한 감동도 느끼게되었다.

그래서, 그 부근의 전북 순창 강천산도 들리게 되었는데 역시 그 시뻘건 단풍잎의 아름다움에 가슴찡한 감동을 느꼈고 이에 해마다 단풍사진을 찍으러 가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서영길님께서는 여행지에서 느낀 감동과 힐링의 순간을 사진에 고스란히 담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71군데 이색 국내여행지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 있다.

나는 여행을 가서 사진과 동영상찍는게 취미일 정도로 즐겨 촬영한다.

근데, 이책이 <순간을 담은 한장의 사진만으로 가보고싶어지는 이색 국내여행지 71곳>을 소개시겨준다하시니 이에 무척 기대되었고 이내 흥미롭게 읽어나갔다.

부안 채석강
진천 농다리
정읍 솔티생태숲
철원 고석정
고창 청보리밭 학원농장
가평 어비계곡
구례 산수유마을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와우~ 이렇게 멋진 풍광들도 자랑하는 핫스팟 71곳을 이 304쪽에 달하는 한권의 책으로 알려주셔서 여행 좋아하는 나는 술술 읽어나갔다.

그래서, 내가 가봤던 곳은 그때의 추억도 생각나기도 하였다. 또한, 아직 안가본 곳은 이책에서 나온 핫스팟 위주로 사진찍으러 가야겠다 바로 그생각이 나기도 하였다~^^*

일례로 부안 채석강과 구례 산수유마을은 요근래에도 다녀온 곳이지만 이책 보니 또 가고싶어졌다.

글고 진천 농다리와 가평 어비계곡은 그전부터 가보고싶어했던 곳이었지만, 이책 보니 꼭 빠른 시기에 가보고싶어졌다~^^*

나를 환상의 71곳 핫스팟 여행지로 인도해준 이책 <남는 건 사진뿐일지도 몰라>...

정말 나의 여행계획을 다시금 짜게해준 훌륭한 여행서였다~^^*

그래서, 나는 서영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71곳 국내 여행지의 핫스팟이 어디인지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담양 가을여행지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날 만큼 아름다운 경치와 분위기를 자랑하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최소 1시간 이상 걸릴 만큼 규모가 크다. (93쪽)"

아~ 이 곳을 다녀왔던 경험이 있는 나는 언젠가 또 가서 명곡 하얀 나비를 부른 가수 김정호 좌상을 만나게되면 또 반갑게 인사드리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