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활용, 단숨에 뚝딱! 책쓰기
명진(이성숙)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동화책에 AR 기술을 적용한다면 주인공이 책의 페이지에서 뛰쳐나와 어린이와 상호작용하며 이야기를 전개할 수 있다. 또한 VR 기술을 활용하여 독자가 동화나 소설의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속 세계를 탐험하거나 AR을 통해 현실세계에서 스토리가 펼쳐지는 것처럼 경험할 수도 있다. (21쪽)"

나는 이성숙님께서 저술하시고 <글로벌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AI 활용, 단숨에 뚝딱! 책쓰기>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니 이렇게 된다면 소설읽기 자체가 더욱 환타스틱해질 수 있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예를 들어 삼국지를 보자~

AR 기술을 적용한다면 소설속 유비가 조조가 제갈 공명이 책의 페이지에서 뛰쳐나와 나와 상호작용하며 이야기를 전개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한, VR 기술을 적용한다면 내가 관도 대전ㆍ적벽대전ㆍ오장원 전투는 물론이고 장판교에서 보무도 당당히 서있는 장비를 만날 수 있거나 아두를 안고 적들을 헤치며 뚫고나가는 조자룡을 만날 수 있을 수도 있다는거 아닌가! ~

이렇게 평면적으로 활자를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폈던 소설읽기가 입체적 독서로 바뀔 수 있게되는 날도 얼마 안남았다니 소설의 독서방법도 가히 혁명적으로 바뀌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성숙님께서는 시인ㆍ수필가ㆍ소설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람과 여행을 사랑하는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AI와 놀기ㆍAI와 함께 실용문 쓰기ㆍ좋은 문장 쓰기의 기술ㆍ강력한 시작과 마무리ㆍ다방면에서 활약하는 AI 등 총 16강 263쪽에 걸쳐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쓰기와 책쓰기의 모든 것들을 알기쉽게 잘들려주시고있다...

AI 인공지능은 이제 인류의 생활을 혁명적으로 바꿔주고 있다. 특히, 챗GPT는 아날로그 세상속에 있던 사람들에게 충격파로 다가왔다.

근데, 챗GPT는 이책의 공동저자중 한사람으로도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런 면에서 소설가ㆍ시인 등 작가들의 작업과 요구에 챗GPT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더욱 풍성하게 작품을 쓸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AI와 함께 소설ㆍ시ㆍ에세이ㆍ여행기ㆍ스크립트와 대본 작성들은 물론이고 작사ㆍ작곡도 할 수 있다는데 신선하게 다가왔다.

또한, AI는 이러한 문학적 글쓰기에다가
블로그
자기 소개서
광고카피와 슬로건
자기계발서 겸 성공기
자선전 등 각종 실용문들을 쓰는 데에도 많은 도움들을 받을 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이성숙작가님ㆍchatGPT가 공동으로 저술하시고 <글로벌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AI를 이용하여 단숨에 책쓰기를 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chatGPT 활용시 주의사항을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chatGPT는 질문에 대해 답을 만드는 것이지 검색기능이 아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는 웹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261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