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위스 - 스위스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6
황현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발 4,478m의 봉우리로 험준한 산세와 우뚝 솟은 뿔 모양이긴 하나 꼭대기가 살짝 비틀린 피라미드 형태처럼 보이기도 한다. (262쪽)"

나는 황현희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프렌즈 스위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천하제일 영봉인 마테호른을 설명해주신 글인데, 나도 적극 동감되었다.

예전에 산악잡지에서 이 마테호른을 영접하고 나는 경외감까지도 느꼈다.

그래서, 이책 프렌즈 스위스를 읽으면서 특히 위 마테호른을 보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스위스 여행을 떠나고싶어졌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황현희님께서는 여행 인플루언서로서 유럽과 아시아 각지 31개국을 여행했고, 이제 32번째 국가여행을 계획중에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취리히
루체른
베르네제 오버란트
베른
체르마트
주네브
바젤 등 스위스의 주요 여행지들ㆍ 스위스 여행에 대한 최신 정보 등 모든 정보들을 컬러사진들도 곁들여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꿈의 나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가보고싶은 나라로 매번 1위를 차지하는 국가가 바로 스위스이다.

만년설의 알프스...

스위스 국토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있는 알프스는 소박하고 아름다운 능선에서 시작해 하늘을 향해 솟은 장대한 봉우리가 만들어내는 장엄함은 보는 이들에게 외경감까지도 불러일으킨다.

거기에다가 레만호같이 탁트인 시야가 만들어주는 시원함은 스위스 호수들 산책을 꼭해보고싶은 마음을 갖게해준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 <프렌즈 스위스>와의 만남은 정말 뜻깊었다.

국내에도 여러 출판사에서 여행서적들을 출간하고 있지만 중앙북스에서 출간해왔던 프렌즈 시리즈는 여행서 독자들에겐 믿고 찾아 읽는 시리즈가 되었다.

특히, 겉표지가 노란 색인 이 시리즈는 대형서점 여행코너를 찾다보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황현희 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받고  스위스의 아름다운 그린델발트 사진을 책과 함께 세워놓고 찍기도 하였다.

ㅋ 그 그린델발트 사진이 쌍수를 들어 이책을 열렬히 환영하면서 영접해드렸고 이에 책도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이책은 스위스를 자주 왕래하며 보고 느낀 바를 방송작가출신답게 따뜻하고 유려한 필체로 여행정보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특히, 나는 이책을 읽고나니 등산열차타고 설경들도 만끽할 수 있는 융프라우요흐ㆍ007 여왕 폐하 대작전의 촬영지였던 쉴트호른부터 맨먼저 가보고싶어졌다~^^*

그리하여 이책은 스위스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스위스 여행의 진면목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스위스라는 나라를 여행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무엇보다 좋은 것은 미세먼지 한 톨 없는 깨끗하고 맑은 공기ㆍ편리한 교통수단들ㆍ평화롭고 깔끔한 도시 분위기는 멀디 먼 나라가 아닌, 마치 우리 동네를 여행하는 것같은 기분을 가져다주기도 했습니다.(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