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 심화(1·2·3급) - 공무원/임용 응시자격 초단기 완성|시대 흐름 잡기 무료 특강 제공|폰 안에 쏙! 출제예감 인물 카드|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합격 예측 기출문제 모바일 서비스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해커스한국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나올 빈출 개념만 집중 학습하기

최근 3개년 시험에서 자주 출제된 개념만 빠르게 학습하세요. 학습 전 전체 타이틀을 한번 쭉 읽어보면 학습이 쉬워져요. (4쪽)"

나는 해커스 한국사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주)챔프스터디>에서 출간하신 이책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초단기 5일 합격>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무릇 시험이란 자주 나오는 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는게 중요한데 최신 3개년 시험에서 자주 출제된 개념들을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알려주신다니 나는 무조건 엄지척을 해드리고싶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선사시대 ~ 고대ㆍ고려시대ㆍ조선시대ㆍ근대 ~ 일제 강점기ㆍ현대 & 통합 주제 등 총 5일 266쪽에 걸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과정을 초단기로 5일만에 합격할 수 있게 핵심내용들만 잘 정리해 놓고있다.

나는 학창시절에 역사를 무척 좋아했다.
그래서, 위인전을 참 많이 읽었고 역사만화도 즐겨 읽었다.

그 많은 과목들중에서도 국사와 세계사를 무척 좋아했고 동시에 그 수업시간들이 그렇게나 기다려질 수 없었다.

지금도 TV에서 방영하는 벌거벗은 세계사ㆍ벌거벗은 한국사ㆍ역사저널 그날 등 역사프로들을 즐겨 시청했다.

그러던차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이라는게 있다는걸 알게되었다.

그중에서도 심화 1급을 받으려면 50문제중 40문제이상을 맞혀야한다는걸 알게되었고 그에 따라 이책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 초단기 5일 합격>을 보게되었다.

근데, 이책을 보니 학창시절에 역사를 배웠던 시절이 다시금 꿈틀대며 되살아났다.

또한, 이책을 보니 한국사에 대해 핵심내용들만 추려서 도표ㆍ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정말 학창시절에 역사를 무척 좋아하고 시험성적도 잘나왔던 나의 입장에서도 이 한권의 책만 잘 공부한다면 너끈이 심화 1급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이책은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과정을 초단기로 합격하고자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모의고사 문제들도 실었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FINAL 최빈출 모의고사 2회분으로 합격실력 점검하기

실제 시험과 동일한 구성의 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실제 시험을 미리 경험하고 합격을 확신하세요.(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