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소기준이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는 등기

전세권, 가등기

이 녀석들의 특징은 돈을 달라고 요구하면 말소기준이 되고, 돈을 달라고 요구하지 않으면 말소기준이 아니라는 것. (77쪽)"

나는 김태훈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가장 쉬운 독학 부동산 경매 첫걸음>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면서 전세권과 가등기가 말소기준권리가 될 수 있는지 여부가 다소 헷갈렸는데 위와같이 저자께서 명쾌하게 잘설명해주셔서 이제 잘구별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태훈님께서는 개인ㆍ사업자ㆍ법인 등을 통한 실전투자와 함께 부동산 경매 멤버십 '새.아.경'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꿈스쿨과 리치에듀 등에서 부동산 경매 기초반, 실전반을 강의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경매란?ㆍ권리분석이 이렇게 간단한 거였어?ㆍ나머지 10%를 위한 권리분석ㆍ실전 입찰ㆍ명도? 이것만 알아도 어렵지 않다!ㆍ무조건 이기는 경매 투자 가이드 등 총 6파트 327쪽에 걸쳐 부동산 경매 입찰에서 명도까지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 부동산 경매가 다시 불붙고 있다고 한다.
즉, 불황일수록 아이러니하게도 부동산 경매는 활황이라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같은 시기가 적기라는 분들도 많다.

얼마전에 경매뉴스를 보니 10평짜리 1층 빌라경매에 15명이나 응찰했다고 한다.

세상에나 층수도 그리 좋은게 아닌 1층 빌라에 15명이나 응찰했다니...

또한, 66명씩이나...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에 위치한 85제곱미터의 아파트는 감정가만 4억 800만원이었는데, 66명이나 달라붙었다고 한다.

근데, 감정가를 훨씬 뛰어넘는 4억 2,860만원에 매각되었다고 한다.
감정가의 105%에 해당되는 금액인 것이다.

이렇게 불붙는 부동산 경매 열기에 너도나도 경매에 뛰어들지만, 사전지식없이 철저한 준비없이 뛰어들었다가는 오히려 손해보는 분들도 많은게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경매 입찰에서 명도까지 꼭알아야할 경매 핵심지식들을 각종 도표ㆍ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알려주시고있다.

그 설명방식도 문답형식으로 이야기해주시니 이해하기가 더욱 용이했다.

대지권 미등기
토지별도등기
후순위라도 말소되지않는 등기
낙찰자가 책임져야하는 대항력 있는 임차인

위와같은 사례들은 부동산 경매시 언제든지 맞닦드릴 수 있는 특수상황인데 이책에서는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셔서 참으로 유익했다.

또한, 탱크옥션과 리치고 경매 1~2개월 무료 이용권, 새벽하늘 경매 추천물건 멤버십 1개월 무료이용권 등도 제공해주셔서 실제 경매사이트들도 보면서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김태훈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부동산 경매 초보자분들은 물론이고 부동산 경매를 기초부터 다시 공부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부동산 경매는 할인카드라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부동산은 금과 함께 대표적인 실물 자산이지.
경매는 언제나 그리고 평생, 부동산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카드야. 경매라는 할인카드를 유용하게 잘 활용해서 더 풍요롭고 더 행복한 삶에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30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