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세전환 - 성공을 꿈꾼다면 먼저 태도부터 바꿔라
이시한.김진수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80 대 20의 법칙입니다.
지금 돈을 벌게 해주고, 당장 쓸모가 있는 일에 80의 에너지를 투입하고, 지금은 별 쓸데 없고 시간 낭비처럼 보이는 일에 나머지 20의 에너지를 투입하는 것입니다. (29쪽)"

나는 이시한ㆍ김진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식회사 교보문고>에서 출간하신 이책  <태세전환>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선택과 집중...

이는 시간을 알차게 사용하고 효율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잘선택해 집중하는게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중요한 일에 80의 에너지를 투입해야한다는 위 말씀이 인상깊게 다가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시한님께서는 프로지식 탐험가로서 채널 시한책방, 빨간 토끼 등을 운영하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김진수님께서는 1995년 MBC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후 본업외에도 각종 예능 및 라디오 진행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으며, 현재는 드라마ㆍ연극ㆍ영화ㆍ뮤지컬 등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삶의 태도ㆍ사회에서의 태도 ㆍ일에서의 태도 등 총 3파트 259쪽에 걸쳐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성공을 거두었으며 태도는 또 어떻게 바뀌어서 행동했는지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Life
Society
Work

이는 인간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된다.
이 세 가지를 잘하게 된다면 그 사람의 인생은 잘풀릴 것이고 아울러 복받은 인생이라고도 생각된다.

그런데, 이 세 파트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삶의 태도를 가지고 실천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성공으로 가는 12가지 태도의 기술들을 알기쉽게 잘들려주시고있다.

개그맨으로서 너무나도 친숙한 김진수씨~

에전에 연극 <너와 함께라면>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보여주셔서 참으로 즐겁게 관람했던 기억이 있다~^^*

근데, 김진수님께서 이시한작가와 함께 유튜브 빨간 토끼를 운영하시면서 거기에 초대되신 분들의 생생한 성공담들을 아낌없이 들려주시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핵심 12가지 태도의 기술들을 이 한권에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왠지모를 자신감도 생겼다.
동시에 이 지혜로운 12가지 태도의 기술들을 내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특히, 돈을 쫓지말고 시간의 중요성을 깨달아 시간을 알차게 보람있게 보내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그리하여, 이책은 성공으로 이끄는 12가지 태도의 기술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남들과 쓸데없이 비교하는 태도에서 벗어나 그 비교판단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하는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판단의 기준을 자기안에 있는 남에서 벗어나서, .자기안에 있는 실제 자신에 두어야 합니다.(4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